롯데마트 봉사단, 광복 70주년 '태극기 나눔' 활동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봉사단, 광복 70주년 '태극기 나눔' 활동 전개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8.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 태극기 나눔 활동 전개. ⓒ롯데마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이 8월 봉사 테마를 ‘나라 사랑, 태극기 사랑’으로 선정하고, 태극기를 바로 알리고 널리 알리는 나눔 활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전국 점포와 본사 조직 총 125개의 봉사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복지시설과 1대1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테마를 선정해 6500 여명의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Happy Green Day’를 테마로 나무 심기를, 5월에는 ‘1만 시간 행복나눔 릴레이’를 테마로 재능 기부를, 6월에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테마로 여름철 위생 교육을, 7월에는 ‘에너지 절약’을 테마로 물 절약 실천하기 활동을 펼쳤다.

행복드림 봉사단은 8월 광복 70주년을 맞아 ‘나라 사랑, 태극기 사랑’이라는 테마로 1만개의 태극기 나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태극기에 대해 바로 알고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자리를 마련했다.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 관계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8월 행복드림 봉사단 활동으로 이번 나눔 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태극기에 대해 바로 알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지난 2011년 10월 처음 창단된 이래 3년 9개월 간, 5만명의 롯데마트 전 직원이 20만 시간의 나눔 활동을 지속 진행해 오고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