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신한은행은 영업점 방문이 필요한 주요 업무들을 온라인으로 미리 신청할 수 있는 '스마트사전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자금융 신규, 통장재발급, 증명서 발급 등 영업점을 방문해 처리해야 할 업무에 필요한 필수 작성서류들을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전화상담을 통해 미리 작성하고, 창구에서 간단한 자필 서명으로 업무를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여유시간에 필요한 금융업무를 신청 할 수 있고, 실제 영업점 방문에서도 간단한 서명만으로 업무를 완료할 수 있다.
인터넷·스마트폰 뱅킹 미이용 고객인 경우에는 전화상담을 통해 스마트 사전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신청 업무를 신속하게 파악해 응대할 수 있고, 각종 서류를 작성하는 시간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사전신청 적용 업무를 확대하고, 고객관리 시스템과 접목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혀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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