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산업부 장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K-water,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1.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사랑받는기업 장관상을 대리 수상한 K-water 이학수 부사장(우측 2번째) ⓒ K-water

K-water는 지난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시상식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이끌어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 주최로 열리는 행사다.

K-water는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부터 재정 지원, 판로까지 지원하는 물 산업 성장사다리의 역할과 함께 △도서지역 해수담수화 지원 △광역상수도 확대 공급 △취약계층 물 사용시설 개·보수 등 국민 물복지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건강한 물 공급사업 등 약 300여 개의 정보를 자발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2005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은 물론 상생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며 끊임없이 국민과 소통하고 있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앞으로도 K-water는 기존의 틀을 깨는 건강한 아이디어로 물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 것"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으로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water는 첨단 ICT와 기존의 물관리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물관리(SWMI, Smart Water  Managemet Initiative)를 기반으로 새로운 물관리 패러다임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