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석 영천시장, 경일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영석 영천시장, 경일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 서성훈 기자
  • 승인 2015.12.0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성훈 기자) 

▲ 김영석 영천시장이 2일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로부터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왼쪽부터 정현태 경일대학교총장, 김영석 영천시장) ⓒ 영천시

김영석 영천시장이 2일 경일대학교로부터 기업투자유치 활동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와 산․학․관 협력사업에 기여한 공으로 명예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지난 2011년 대구대학교 명예행정학박사학위 취득에 이어 두 번째 명예박사 학위 취득이다.

영천시 금호읍에서 출생한 김 시장은 1975년 육군사관학교를 31기로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외교안보학 석사과정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제1기 과학기술정책과정을 수료했다. 이어 17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외교관 임무를 수행하고 지난 2007년 12월에 제7대 영천시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외교관시절의 경험과 글로벌 안목을 바탕으로 ‘하면 된다’는 강인한 정신으로 한국마사회의 제4경마공원과 미국보잉사의 항공전자유지보수정비센터(MRO센터)를 유치했다.

또 영천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에 유치한 21개 외국투자기업 중 50%를 영천시로 유치해 오는 성과를 올렸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시의 성과는 저 혼자만의 힘이 아니라 시민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기업인, 관계기관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관·산·학이 혼연일체가 돼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지사(경주,포항,영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항상 중도,중립을 유지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