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호 은평을 출마 선언, '이재오 교체론' 시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최병호 은평을 출마 선언, '이재오 교체론' 시사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12.10 15: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정책전문가가 은평 대표 주자 돼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 최병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원장(새누리당) ⓒ 시사오늘

최병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원장(새누리당)이 지난 8일 20대 총선 은평을 출마를 선언하고 '이재오 교체론'을 시사했다.

최 원장은 이날 서울 연신내 희망경제연구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태 정치를 청산하고, 정리해야 한다. 은평도 변화해야 한다"며 "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경제전문가, 정책전문가가 은평의 대표 주자가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은평에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들이 많다. 손만 잡아주는 '쇼'보다는 실질적 지원과 정책이 필요하다. 내가 바로 그 분야의 전문가"라며 "은평구에서도 일자리를 만들고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 원장은 "나는 지난 30년을 은평에서 살아왔다. 어느 누구보다도 은평에 대해 잘 안다고 자부한다"며 "20대 총선에서의 내 출사표는 단순히 개인의 영달을 위한 도전이 아니다. 은평구민의 위상 정립과 영광을 기리기 위한, 처절한 생존을 위한 투쟁"이라고 내세웠다.

이어 최 원장은 "부끄럽지 않은 은평의 대표가 되겠다. 지켜봐주고, 응원해 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1966년생 전북 출신에 성균관대를 졸업한 최 원장은 학사장교로 임관해 군 시절을 보냈으며, 철도청, 코오롱상사 기획과장, 성주인터내셔날 사업부장, 파크랜드제화 운영이사 등을 지냈다. 지난 대선에서는 박근혜 후보 캠프 국민대통합위원회 수도권본부 단장을 역임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경석 2015-12-12 22:52:06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있고 똑똑하고,신의있는사람이다,특히 어려운처지에있는 사람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많이 목격했고, 불우이웃봉사를 많이했던사람이다, 개인적인생각이지만 형편이 괜찮았으면 좀더 일찍 기지개를 폈을수 있었을것인데..아마 아직도 불광동 골목에서 전세를 살고있지나않은지..페어플레이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