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재능 기부 나눔 강좌 개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플러스, 재능 기부 나눔 강좌 개설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5.12.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지역사회 기여 및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재능 기부 나눔 강좌’ 500여개를 전국 125개점에 개설한다.ⓒ홈플러스

홈플러스 문화센터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지역사회 기여 및 소외계층 이웃을 위한 ‘재능 기부 나눔 강좌’ 500여개를 전국 125개점에 개설한다.

재능 기부 나눔 강좌는 △내 인생의 따뜻한 시간 만들기 △나눔 강좌 △아빠의 힐링밥상 요리대전 △수상자들의 재능 기부 요리 강좌로 구성된다.

‘나눔 강좌’를 통해 만든 물품과 음식은 각 매장마다 연계된 복지기관 등을 통해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강좌는 리본공예, 천연비누, 캘리그리피 소품 등을 제작해보고 완성된 작품 중 1개는 나눔 바자회 물품으로 기부하는 강좌(아름다운가게 연계), 예쁜 펠트 신발을 만들어 아프리카 등 해외 어린이에게 보내는 ‘맨발의 친구희망화(靴) 만들기’ 강좌(라이프오브더칠드런 연계), 지역사회 문화재를 방문해 쓰레기 줍기 및 환경정화 활동 봉사강좌 등이 진행된다.

‘재능 기부 요리 강좌’는 최근 최현석 셰프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화제가 되었던 ‘아빠의 힐링밥상 요리대전’ 본선 수상자 10명이 개발한 레시피를 활용한 강좌로 문화센터 8개(월드컵점·잠실점·연수점·송도점·북수원점·전주효자점·경산점·상인점)점에서 열린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1월 개강강좌를 위한 겨울학기 추가모집 중이며, 제휴카드(현대M-Edition2 카드)로 온라인 수강 결제 시 수강료 30% 청구할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점포 문화센터 안내데스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숙 홈플러스 사회공헌본부장은 “홈플러스는 최근 보편화되어 가는 재능 기부에 착안하여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고객과 함께한 재능 기부를 통해 사회에 온정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연말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문화센터 전 점에서 고객 가족 ‘나눔 플러스 봉사단’을 모집한다. 대상은 자녀를 포함한 2인 이상 가족이다. 초·중·고 자녀들의 겨울방학 기간 동안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집중 전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