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서울역점 택스 프리 이용객수 전년대비 90%↑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서울역점 택스 프리 이용객수 전년대비 90%↑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2.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롯데마트가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면세판매장(사후면세점) 즉시환급제를 도입한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택스 프리(Tax Free) 실적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대비 외국인들의 이용객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서울역점의 택스 프리를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은 총 531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791명보다 90.4% 늘었다.

전체 택스 프리 이용 고객 중 즉시환급제를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은 70%에 육박하는 3721명이며, 기존처럼 공항 출국 시 환급 받는 방식을 이용한 외국인은 1593명이었다.

이는 간편해진 환급 절차에 따라 기존에 소액이라는 판단 하에 환급을 포기했던 외국인들도 현장에서 즉시 환급을 받게 됨으로써 이용객수의 큰 증가를 가져온 것으로 보이며 같은 기간 외국인 구매 금액(택스프리 이용 외국인 기준)은 57.9%, 환급액은 53.7% 늘어났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 5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서울역점에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 서울역점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1인 100만원 한도 내에서 건별 3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의 물품 구매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즉시 구매가 가능해졌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처럼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외국인 즉시환급제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까닭은 즉시 환급 가능 계산대가 총 18대(2층 16대, 3층 2대)로 일부 임대 매장을 제외하면 전체 계산대 중 70%가 넘는 계산대에서 즉시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주요했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서울역점을 시작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점포부터 순차적으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를 도입해 오는 4월 말까지 전점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