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인재개발원, 충남 천안의료원과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MG인재개발원, 충남 천안의료원과 MOU 체결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4.0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윤병기 MG인재개발원장과 김영호 천안의료원 원장이 MOU체결 협약서를 함께 들고 있다.(왼쪽부터 김영호 천안의료원장, 윤병기 MG인재개발원장 )ⓒMG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의 임직원을 교육하는 MG인재개발원과 충청남도 천안의료원은 5일 MG인재원에서 교육기간 중 발생하는 각종 의료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국에서 교육을 위해 입교하는 연평균 1만명 이상의 새마을금고 교육생의 안전에 대한 MG인재원의 효과적인 대응책 마련의 일환이다.

천안의료원은 의료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MG인재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즉시 대응함은 물론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협력내용은 △응급환자 발생 시 의료원 전용 차량을 통한 호송업무 무료지원 △진찰 및 입원 환자에 대한 전문 의료 컨설팅 지원 △각종 진료, 진찰비 감면 등 이다.

윤병기 MG인재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과거에도 그래왔듯 MG인재원은 새마을금고 임·직원의 교육 중 안전문제를 최우선으로 두며 금번 협약식은 MG인재원을 넘어서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안전에 대한 철학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G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MG인재원의 교육 중 발생하는 각종 의료사고에 대해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상호 협력기반이 마련됐다”며 “향후 각 기관의 특성을 결합한 사업협력이 이뤄진다면 전국적인 점포망을 갖춘 새마을금고의 특성상 전국을 아우르는 의료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