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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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1위 선정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6.12.06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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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0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0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아 국가별 고객만족도 지수로 채택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하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적극적인 제도 및 프로세스, 인적서비스 등의 개선을 실천해 왔다.

또한 고객의 관점에서 은행의 상품, 서비스 등을 개선하기 위해 ‘호민관’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니즈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높이고 진정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윤종규 은행장도 KB국민은행 창립15주년 기념사에서 “어떠한 기술과 사회의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중심은 바로 ‘고객’이며 모바일, 블록체인, 인공지능의 디지털 금융 세상에서도 고객의 재산을 지켜드리고 늘려 드리는 ‘평생 금융 파트너’로서 KB국민은행의 사명은 변하지 않는다”고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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