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국내 최초 국제안전등급심사(ISRS) 8등급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토탈, 국내 최초 국제안전등급심사(ISRS) 8등급 획득
  • 송지영 기자
  • 승인 2017.02.1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송지영 기자)

▲ 한화토탈은 국제안전등급심사(ISRS) 평가를 받은 결과, 국내 최초로 8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 한화토탈

한화토탈은 국제표준인증기관인 DNV GL의 국제안전등급심사(ISRS, International Safety Rating System) 평가를 받은 결과, 국내 최초로 8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ISRS는 안전·보건·환경·품질 전반에 대한 경영시스템을 평가하고, 결과에 따라 1등급에서 최고등급인 10등급까지 부여하는 제도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안전평가 심사제도로 알려져 있다.

한화토탈이 이번에 획득한 8등급은 국내 최초이며 전세계에서도 9개 회사만이 달성했다. 또한 아직 9~10등급을 받은 회사가 없어 현재로선 최고등급을 획득한 셈이다.

한화토탈은 이번 ISRS 8등급 달성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경영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이번 ISRS 평가결과에서 얻은 보완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협력사의 안전관리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한화토탈은 지난해 ‘협력사 안전관리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본격 시행하면서 협력사와 하청업체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관리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국내 최초로 협력사 안전등급심사제도를 도입해 협력사의 사고예방과 손실관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김희철 한화토탈 대표이사는 “회사의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향상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ISRS 8등급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경영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담당업무 : 항공,정유,화학,해운,상선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서두르지 말되, 멈추지 말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