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포르테 GDI’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차, ‘포르테 GDI’ 출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9.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준중형 포르테가 GDI 엔진을 창작한 ‘포르테 GDI’ 시리즈를 본격 시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포르테 GDI’는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감마 1.6 G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최고출력 140ps, 최대토크 17.0kg·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연비는 세단의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인 16.5km/ℓ, 쿱과 해치백은 15.7km/ℓ로 뛰어난 경제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 기아자동차가 GDI 엔진을 창작한 ‘포르테 GDI’ 시리즈를 출시한다.     © 시사오늘

1.6 GDI 엔진은 연료를 인젝터를 통해 실린더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으로 고성능·저공해·저연비를 동시에 만족시켰으며, 6단 자동 변속기는 최적의 기어비를 통해 부드러운 변속감과 정숙성까지 확보했다.
 
포르테 쿱에는 1.6 GDI엔진과 함께 세타 2.0 MPI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58ps, 최대토크 20.2kg·m의 동력성능과 13.1km/ℓ의 연비를 확보했다.
 
또한 기아차는 세련된 스타일이 돋보이는 ‘포르테 해치백’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바디타입별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특히 이날 첫 선을 보인 ‘포르테 해치백’은 속도감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앞모습, 세련되고 절제된 선과 면의 조화를 강조한 옆모습에 해치백 모델로서의 개성을 표출하는 스포티하면서 볼륨감 있는 뒷모습이 조화를 이뤄 ‘포르테 디자인’의 완성을 보여준다.
 
‘포르테 해치백’에는 후석 시트백 폴딩 기능을 적용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공간을 배치,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2열을 완전히 접을 경우 최대 1310리터의 동급 최대 수납 공간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포르테 GDI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만족도를 크게 높여 판매 확대에 힘쓰는 한편 ‘포르테 GDI’를 국내 대표 프리미엄 준중형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각종 첨단 편의·안전사양을 추가함으로써 상품성을 더욱 보강했다.
 
기아차는 ‘포르테 GDI’ 시리즈 전 모델에 운전석, 동승석 및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과 브레이크 조작에 의한 급제동 상황 발생 시 제동 등을 자동으로 점멸해 후방 차량에 위험을 알려주는 급제동 경보시스템(ESS)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해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포르테 GDI’는 후드, 크래쉬 패드, 측면 필라 부위 등 주요 부분에 흡음재의 밀도를 높이고, 엔진룸 및 내부 바닥에 커버를 보강했다.
 
서스펜션에는 신규로 개발한 모노 튜브 방식의 쇽업소버를 적용해 조정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액티브 에코 시스템(Active ECO System)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기능 △버튼시동 스마트키 △차체자세제어장치(VDC) 등 고객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폭 확대됐다.
 
한편 기아차는 이날 국내 최초로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주요 회원들 30여명이 참석하는 ‘포르테 GDI 소셜 런칭쇼’를 마련하고, 포르테 SNS 사이트(http://fortesns.kia.co.kr)를 통해 발표회 현장을 생중계하는 등 SNS 마케팅을 선보였다.
 
기아차는 앞으로 포르테 SNS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회원들에게 포르테 시승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SNS 활용 마케팅을 펼쳐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포르테 GDI를 알릴 계획이다.
 
‘포르테 GDI’의 가격은 세단 모델이 △디럭스 모델 1475만원 △럭셔리 모델 1650만원 △프레스티지 모델 1810만원이다. 쿱 모델은 △럭셔리 GDI 모델 1725만원 △프레스티지 GDI 모델 1885만원 △프레스티지 2.0모델 1915만원이다. 또한 해치백 모델은 △디럭스 모델 1500만원 △럭셔리 모델 1685만원 △프레스티지 모델 1865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