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2600억…사상최대 분기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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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2600억…사상최대 분기실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4.28 13: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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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LG생활건강이 중국의 사드 보복 영향에도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2600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11.3% 성장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증가한 1조600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최고 분기실적인 지난해 3분기 매출 1조5635억원, 영업이익 2442억원보다 각각 372억원, 158억원이 증가한 실적이다. 

LG생활건강은 사드(THAAD)의 영향이 가시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에서도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3개 사업부문의 균형 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모든 사업에서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영역 확대를 통해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지난 2005년 3분기 이후 47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48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2년 가까이 꾸준히 성장했다. 수익 증가에 따른 현금유입으로 부채비율도 전년 1분기 말 92.4%에서 14.8%p 개선된 77.6%로 낮아졌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 사업은 매출 8542억원, 영업이익 17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2%, 12.4% 성장했다. 

방한 중국인 관광객 수 감소로 인한 시장의 우려 속에서도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럭셔리 화장품이 전년 동기 대비 14% 성장했고, 특히 궁중화장품 ‘후’와 발효화장품 ‘숨’의 매출은 각각 20%, 23%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해외 매출은 중국, 베트남, 미국 등 각 지역의 고른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중국은 최고급 백화점 매장을 183개로 확대하며 매출이 25% 성장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매출 4304억원, 영업이익 549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2% 성장했다. 6대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했고, 시장점유율도 1.8%p 증가한 38.3%를 달성하며 1위 입지를 강화했다. 

음료사업 매출은 31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283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높은 브랜드 및 채널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4% 성장했다. 탄산에서는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비탄산에서는 ‘토레타’ 등 주요브랜드와 신규브랜드의 매출 성장으로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0.1%p 증가한 30.8%를 달성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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