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밀, 면역력 향상 도움되는 발효 조성물 특허 출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푸르밀, 면역력 향상 도움되는 발효 조성물 특허 출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7.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기능성발효유 '엔원' 제품 이미지 ⓒ푸르밀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NK세포 활성을 통한 인플루엔자바이러스 감기 질환 예방과 면역 증강용 발효 조성물과 조성물의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허 출원 내용은 체내 면역세포 중 하나인 NK세포(자연살해세포) 활성을 통해 인플루엔자바이러스 감기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조성물과 제조법에 관한 것이다. NK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발효 유산균이 함유된 해당 조성물은 다양한 음료와 식품에 첨가할 수 있다. 특히 유산균의 함량이 높아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식품으로 상품성이 높아 건강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르밀은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발효유 ‘N-1(엔원)’ 출시를 위해 발효 조성물 연구에 오랫동안 공을 들여왔다.

출시 전부터 발효 조성물의 효과 검증을 위해 고려대학교 식품공학과 이광원 교수 연구팀, 연세대학교 임상영양연구실 이종호 교수 연구팀과 산학 공동연구 임상실험을 완료했다. 특히 연세대학교 이종호 교수 연구팀의 연구 관련 논문은 해외 저명 학술지 ‘뉴트리언츠’에 등재되는 등 국내외로 인정받았다.

특허 출원한 발효 조성물이 함유된 엔원은 푸르밀이 야심차게 선보인 신개념 기능성 발효유다. 최근 바이러스성 질병이 유행하며 면역력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은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푸르밀 관계자는 “엔원은 그동안 연구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만큼 특허 출원한 발효 조성물이 함유돼 제품력은 자신이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