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K쇼핑 웹드라마 ‘애나야 밥먹자’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H, K쇼핑 웹드라마 ‘애나야 밥먹자’ 선봬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8.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KTH는 자체 제작한 임슬옹, 남규리 주연의 K쇼핑 브랜드 웹드라마 ‘애나야 밥먹자’를 론칭한다. ⓒ KTH

T커머스 채널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자체 제작한 임슬옹, 남규리 주연의 K쇼핑 브랜드 웹드라마 ‘애나야 밥먹자’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K쇼핑은 그 동안 ‘눈을 감다’, ‘널 만질거야’, ‘손의 흔적’ 등 인기 아이돌과 배우가 출연하는 화제성 높은 웹드라마를 다수 배급해왔으나, 웹드라마를 자체 제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나야 밥먹자는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제일 편한 파워블로거 애나와 뭔가를 해야 가장 행복한 유명 쇼핑호스트 지용이 만나 서로의 마음을 열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이다. 총 5회로 구성됐으며  쇼핑 방송 형태의 재미있는 에필로그 영상을 추가해 자연스럽게 관련 상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웹드라마 제작에서도 K쇼핑이 추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에 힘썼다.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웹드라마 내 소품으로 활용하고, 해당 기업의 K쇼핑 입점을 추진 했다.

이 드라마는 K쇼핑 TV앱 내 ‘웹드라마 전용관’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TV앱을 통해 드라마에 나오는 상품을 모아볼 수 있으며 웹드라마관 내에서 바로 리모컨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K쇼핑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는 ‘웹드라마 기획전’을 론칭해 웹드라마 영상 시청은 물론, 드라마에 나온 K쇼핑 상품들을 한 페이지에 모아 고객들이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KTH 오세영 사장은 “보다 재미있는 TV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쇼핑극장 SHOW K’등의 MCN 콘텐츠와 웹드라마 자체 제작 등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 있다”며 “주력 사업인 콘텐츠 유통과 커머스를 융합한 비디오 커머스 콘텐츠를 활용해 T커머스 채널을 즐거운 유통 플랫폼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드라마 애나야 밥먹자는 오는 8일 K쇼핑 TV앱과 온라인몰, 모바일앱뿐만 아니라 네이버TV에서도 동시 송출되며, 이달 중 skyENT, sky드라마 채널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