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比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주항공, 比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11.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취항기념 사회공헌 프로그램...4인 왕복 항공권 제공
제주항공이 필리핀 취항을 기념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인천~마닐라(24일), 부산~세부(25일) 등 필리핀 2개 노선의 신규취항을 기념해 필리핀 출신 다문화가정의 고향방문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제주항공은 여성가족부 위탁기관인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과 공동으로 필리핀 출신자 가운데 한국인과 결혼목적으로 입국한지 5년이 넘고 아직 고향을 다녀오지 못한 가정을 매월 한 가족씩 뽑아 필리핀행 왕복항공권 등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내용은 본인 및 배우자, 자녀 등 4인가족의 왕복항공권 및 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등 일체를 지원한다.

방문가족 선정은 전국 시군구 별로 설치돼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진행하며, 선발조건은 필리핀 출신의 결혼이민자가 포함된 다문화가정으로 한국에 거주한 기간이 5년 이상이고,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의 추천을 받은 가족이어야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필리핀 노선 취항 당일에 제주지원센터에서 첫 번째로 뽑인 두 가족을 인천공항과 김해공항에서 각각 출발할 예정이고 전했다.

첫 혜택자인 두 가족은 제주시의 델마 C. 베게라 씨(33)의 4인 가족과 서귀포시의 미셀 B. 포멘테라 씨(27)의 3인 가족이다. 2001년에 입국한 델마씨는 마닐라행, 2004년에 입국한 미셀씨는 세부행 항공편에 각각 가족과 함께 가슴 설레는 친정나들이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