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유통공사, 평창올림픽 연계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평창올림픽 연계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2.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Buy Korean Food 2018’ 농식품 수출상담회 상담 모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한 ‘Buy Korean Food 2018’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 농식품 수출상담회인 이번 행사에서는 농식품 수출 유망시장인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의 현지시장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정보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중소수출업체의 신규시장 진출 진입장벽 해소를 위한 컨설팅 부스 및 쇼케이스 등도 운영했다.

그 성과로 일본·중국·미국·인도·베트남 등 20개국 73명의 해외 농식품 바이어와 국내 199개 수출업체가 만나 1억 500만불의 수출 상담 및 181만불의 현장 계약이 이뤄졌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18개국 61명의 바이어가 프리스타일 스키와 컬링 등 올림픽 경기를 관람했고, 평창 페스티벌 파크 내 위치한 K-Food 플라자를 방문해 우리 농식품과 한식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 이사는 “이번 행사는 농식품 업계에 종사하는 우리 수출업체들이 해외의 우수 바이어를 만나고 주요국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수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평창 올림픽과 국내 농식품 홍보의 시너지효과를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같은 다양한 지원 행사를 개최하고, 국내 수출업체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