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제외한 정유3사 7일 일제히 가격 인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칼텍스 제외한 정유3사 7일 일제히 가격 인하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1.04.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오일뱅크가 6일 휘발유과 경유가격에 대해 인하결정을 내림에 따라 현대오일뱅크를 포함한 SK에너지, 에쓰오일 등 정유3사는 7일 0시를 기점으로 일제히 인하된 가격으로 공급하게 된다. ⓒ뉴시스

현대오일뱅크가 6일 휘발유와 경유가격에 대해 인하결정을 내림에 따라 7일 0시를 기점으로 GS칼텍스를 제외한 나머지 정유 3사의 전국 주유소에서 일제히 내린 가격으로 공급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날 휘발유와 경유가격을 리터당 100원 할인한 가격으로 각 주유소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고유가에 따른 국민들의 연료비 부담을 줄이고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내일부터 3개월간 휘발유와 경유가격을 할인해 공급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타 정유사와 달리 순수 국내자본으로 이뤄진 현대오일뱅크는 사업구조가 원유정제 및 판매에 집중돼 있고 영업이익 규모도 작아 공급가 인하에 따른 부담이 상대적으로 큰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결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국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결정이 정부와 정유업계 상호간 신뢰와 존중의 분위기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SK에너지,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 3사는 휘발유와 경유 가격을 인하 결정한 반면 GS칼텍스만 구체적 인하시기가 발표되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