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박근혜와 '강원도 추격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몽준, 박근혜와 '강원도 추격전'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1.04.07 15: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친 故정주영 회장 고향 찾아 특강… 정치적 의미 '주목'

▲ 정몽준 전 대표와 박근혜 전 대표 ⓒ뉴시스
최근 동남권 신공항 문제와 관련,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를 '위선자'라고 공격했던 정몽준 전 대표가 7일 강원도에 나타났다.

앞서 강원대 총학생회 초청을 받은 정몽준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춘천을 찾아 '우리의 꿈, 그리고 희망'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정 전 대표의 이날 강원도 방문은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무엇보다, 강원도가 정 전 대표의 선친 고(故)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고향이라는 점에서 자신의 정치적 연고지를 찾은 의미가 크다. 

특히, 경쟁자인 박근혜 전 대표가 당 평창동계올림픽유치특위 고문으로 강원도를 자주 방문, 도민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사실상 4·27 강원도지사 선거 지원 효과를 내고 있는데 대한 견제 의미도 녹아있다는 분석이다.

정 전 대표로서는 자신의 지역 연고지인 강원도가 박 전 대표에게 그냥 넘어가는 것을 내버려둘 수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역시 당 평창동계올림픽유치특위 고문인 정 전 대표도 강원지사 선거지원에 나서 공을 쌓으려 할 것이라는 전망이 흘러나오고 있다.

더불어, 정 전 대표는 FIFA(국제축구연맹) 집행위원 중 상당수가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인 점을 활용,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지원에도 발벗고 나섰다. 결국, 정 전 대표가 강원도의 마음을 얻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선거를 20여일 앞둔 한나라당은 강원 지역에서 '당세 불리기'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날 한나라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3선 국회의원을 지낸 함종한 전 강원지사, 김기열 전 원주시장, 김대수 현 삼척시장 등 강원지역 유력 인사들의 입당안을 의결했다. 또, 강원 원주 출신인 김종환 전 합참의장을 국책자문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하하 2011-04-07 19:12:25
정몽준 연고가 어디 있나?
지조도 없는 정치인에 불과

Tamaqkrnl 2011-04-07 16:25:44
거침없는 정몽준의 장부다운기질과 이성적 논리정연함은 박근혜가 흉내낼수없는것이기에
아마 상당한 열등의식을 가지고 있지않을까
정몽준은 대권감이 확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