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시 관계기관과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 조성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시 관계기관과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 조성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2.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3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열린 ‘인천공항 항공기 정비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진평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원장 직무대행,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강신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김태욱 인천산학융합원 사무국장(왼쪽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지난 3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시, 인천상공회의소,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인천 산학융합원 등 관계기관과 ‘인천공항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인천공항과 인천시 등 관련기관은 글로벌 항공정비 MRO 사업자를 유치해 인천공항 내 항공기 정비단지를 조성하고 산·연(학)·관 협력 네크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항공정비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항공교육훈련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항공정비산업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정책도 정부에 적극 건의하기로 했다. 또한,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 조성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각 기관은 향후 ‘항공정비산업 육성 공동추진단’을 함께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정일영 인천공항 사장은 “인천공항에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될 경우 인천공항의 위상에 걸맞은 세계최고 수준의 원스톱 항공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대규모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경제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며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