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택배기사 지원해 배송 품질 향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택배기사 지원해 배송 품질 향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NS홈쇼핑 로고
NS홈쇼핑 로고 ⓒNS홈쇼핑

NS홈쇼핑, 택배기사 지원해 배송서비스품질 향상

NS홈쇼핑이 펼쳐온 택배기사 지원활동이 배송서비스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NS홈쇼핑은 ‘택배기사 친절 365 캠페인’을 상반기 동안 진행한 결과 배송 문제로 발생한 클레임이 전년대비 11%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택배기사 친절 365는 매월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해 NS상품권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친절 택배기사는 NS홈쇼핑 상품을 배송하며, 고객 평가에서 칭찬 평가를 많이 받은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NS홈쇼핑은 올해 상반기에만 택배기사 친절 365 캠페인을 통해 CJ대한통운 130명, 한진택배 109명, 롯데택배 121명 등 총 360명의 친절 택배기사에게 NS홈쇼핑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지난해 5월까지 월평균 302개였던 배송으로 인한 클레임 건수가 올해는 월평균 271건으로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이는 불친절, 배송분실, 외포장 파손 등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클레임 건수를 모두 합산한 수치다.

김기환 NS홈쇼핑 CS지원실 상무는 “고객 만족의 최종 접점인 택배기사 지원 활동을 통해 배송 품질을 높일 수 있었다”며 “최근 생활물류 노동자의 권익향상에 대한 사회적 목소리가 높은만큼 NS홈쇼핑은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택배기사와 고객 모두가 행복한 배송 문화를 조성하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 ‘아우어 베이커리’ 인절미 세트 론칭

현대홈쇼핑이 오는 29일 새벽 1시 10분부터 2030세대 겨냥 고정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아우어 인절미 3종 세트’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아우어 베이커리가 현대홈쇼핑과 함께 홈쇼핑 판매를 하기로 한 것은 영스타그램 프로그램이 젊은 층을 겨냥해 그동안 홈쇼핑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화제성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는 기획 취지에 공감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영스타그램 방송은 일반 홈쇼핑 방송보다 2030 세대 매출 비중이 약 2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홈쇼핑은 이 날 방송에서 서울 가로수길, 수원 광교 아우어 베이커리 매장에서 인기 디저트로 꼽히는 인절미 3종 세트를 판매한다. 회사 측은 아우어 베이커리 매장 판매가 대비 약 20% 할인된 가격이라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단순 판매 방송 형식을 벗어나 재미있는 방송 진행을 위해 개그맨 장동민을 특별 게스트로 섭외했다. 현대홈쇼핑은 장동민과 함께 ‘먹방 홈쇼핑’ 콘셉트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여름 세일 이벤트 실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브랜드 스파오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11가지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오! 세일(SALE)’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1+1 이벤트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 선착순 50% 할인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오! 세일(SALE) 기간에는 무더운 날씨 속에 필수품이 되어버린 여름 기능성 아이템인 스파오 쿨테크 이너웨어와 시원한 여름 샌들을 1+1 혜택으로 구매 가능하며 시원한 쿨비즈룩 연출이 가능한 린넨 자켓을 3만원, 데님과 슬랙스를 1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행사 시작인 28일 오전 8시부터 스파오 온라인몰에서는 2시간마다 특별한 타임 세일 상품이 공개되며 4시간 마다는 선착순으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29일과 30일 주말 양일간에는 전국 스파오 매장을 대상으로 각 매장 선착순 100팀에게 전품목 50%의 할인이 제공된다.

하이트진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2019 광고 캠페인 전개

하이트진로는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2019 광고 캠페인 전개를 시작으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오크통 3년 숙성의 특장점을 강조한 ‘김희선 3년 숙성을 만나다’를 공개한다. 다음달 1일부터 케이블,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방영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발탁하고 인연을 이어간다. 출시 때부터 함께한 김희선은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깊고 부드러운 맛과 향,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차별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광고는 모델 김희선이 3년이나 기다렸으니 나와달라며 말을 걸듯 참나무통 맑은이슬을 잔에 따르고, 음미하는 모습을 위트있게 담았다. ‘깊고 부드러운 맛’에 감탄하는 김희선이 광고 마지막 빈 병을 보며 “더 나와주세요” 하며 아쉬워하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