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한경희생활과학과 웹툰 기반 제휴마케팅 추진…LGU+, 차이나텔레콤과 전략적 제휴 후속 논의 본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한경희생활과학과 웹툰 기반 제휴마케팅 추진…LGU+, 차이나텔레콤과 전략적 제휴 후속 논의 본격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24일 오후 한경희생활과학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콘텐츠 제휴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T
KT는 24일 오후 한경희생활과학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콘텐츠 제휴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T

KT, 한경희생활과학과 웹툰 기반 제휴마케팅 추진

KT는 24일 오후 한경희생활과학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콘텐츠 제휴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KT가 보유한 웹툰 등의 콘텐츠 지식재산권(IP)과 한경희생활과학의 생활가전 제품을 결합한 제휴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일상생활의 편의를 돕는 소형가전에서 출발해 현재는 인테리어 사업과 스마트홈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KT가 보유한 웹툰 콘텐츠 플랫폼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시너지 극대화에 나서기로 했다.

KT는 웹툰 플랫폼 서비스 '케이툰'(KTOON)에서 300여 편의 작품을 제공하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형태의 제휴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한경희생활과학의 제품에 KT의 친숙한 웹툰 캐릭터, 스토리 등 재미 요소를 가미해 단순한 생활가전을 넘어 즐거운 생활을 영유하는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SKT, 오전 11시 11분에 '아이폰 11 론칭 쇼케이스' 개최

SK텔레콤은 25일 서울 성수동의 창고형 갤러리 '피어 59 스튜디오'(Pier 59 Studios)에서 아이폰 11 시리즈 론칭 쇼케이스 '디스트릭트 0'(district 0)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7일 두번째 정규앨범 Part.1 <마음, 하나>를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수 폴킴(Paul Kim), 지난 13일 다섯번째 미니앨범 <만추>를 발표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헤이즈(Heize), 최근 SK텔레콤 광고 출연으로 눈도장을 찍은 배우 고윤정이 참석한다. 사회는 방송인 오상진이 맡는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에 아이폰 11 시리즈를 예약구매한 '0' 고객 등 200여명을 무작위로 초청했다.

아이폰 11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오전 11시 11분에 시작되는 이날 행사는 △폴킴의 11분 미니 콘서트(오프닝) △오상진의 아이폰 11 시리즈 주요 기능 및 SK텔레콤 혜택 설명 △헤이즈의 11분 미니 콘서트(클로징) △고윤정의 기념 촬영 등으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객 3명을 추첨, 아이폰 11도 선물한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가 아이폰 11 시리즈 예약구매 고객 분석 결과, 20대 고객이 44%로 전체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30대 고객이 전체의 37%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모델별 선호도를 보면 크기와 성능이 중간급인 아이폰 11 Pro를 선택한 고객이 44.7%로 가장 많았다. 이어 아이폰 11(34.5%), 아이폰 11 Pro Max(20.8%) 순으로 예약구매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LGU+-차이나텔레콤, 전략적 제휴 후속 논의 본격화

LG유플러스는 지난 17일 5G를 중심으로 전방위적인 협력 관계를 맺은 중국 차이나텔레콤의 주요 경영진이 마곡사옥을 방문, 전략적 제휴의 후속 논의를 본격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방문한 차이나텔레콤 리우꾸이칭(Liu Gui-qing) 부총재 등 경영진은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를 위한 LG유플러스의 네트워크 구축 현황과 전략에 공감을 표했다. 또한 상용화 이후 네트워크 운영 및 최적화 경험과 함께 향후 5G 네트워크 미래 진화 계획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차이나텔레콤은 중국의 유무선 통신회사로, 무선분야에서는 3억 2000만명이 넘는 고객에게 이동전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Hello 5G' 계획을 통해 북경, 상해 등 중점 도시를 중심으로 5G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최근 LG유플러스와 차이나텔레콤이 5G 등 분야에서 전방위적으로 협력키로 제휴한 이후 첫 방문이다. 차이나텔레콤 경영진은 이에 앞서 지난 8월에도 LG유플러스를 방문해 U+5G 서비스와 네트워크 등을 살펴보고 협력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레저큐, 도심형 투어패스 '홍대 야놀자 패스' 출시

야놀자 계열사 레저큐는 처음 자체 개발한 도심형 투어패스인 '홍대 야놀자 패스'(이하 홍대 투어패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홍대 투어패스는 홍대 지역에 위치한 주요 놀거리와 식당 12 곳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티켓이다. 방탈출카페, VR카페, 전시회 등 10 곳 중 빅(BIG)2권은 2 곳, 빅3권은 3 곳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액세서리 DIY 카페와 디저트 카페 등 2곳도 10% 할인가로 이용 가능하다.

빅 2권은 정상가 대비 최대 76% 할인된 9900원, 빅 3권은 최대 72% 할인된 1만 4900원이다. 야놀자에서 단독 판매되며, 구매 시 야놀자 앱으로 발급받은 모바일 티켓으로 입장하면 된다. 첫 사용 시점부터 24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며, 미사용 티켓은 100% 자동 환불된다.

레저큐는 연말까지 홍대 투어패스로 이용 가능한 시설을 30개로 확대하고, 건대, 이태원 등 서울 시내 인기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도심형 투어패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여기어때, '버스여행러' 모집 행사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가을을 맞아, 버스투어를 즐기는 '버스여행러' 모집 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버스여행러 모집 행사는 당첨자에게 △버스여행 경비 지원 △5000원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총 20명 선정하며, 당첨자 중 2명에게는 △여기어때 숙박권(20만 원)도 준다.

버스 투어 일정은 총 2회(11월 16일, 23일)로, 여행 희망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여행 코스는 △전주 담양 죽녹원 △대관령 하늘목장·강릉 카페거리 △전주 한옥마을 △남해 등 총 4곳이다. 참여 방법은 앱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떠나고 싶은 여행지 선택 후, 사연을 남기면 된다.

여기어때는 버스로 즐기는 우리나라 당일여행 패키지도 선보인다. △경주 핑크뮬리·도리마을 은행나무 △안동 도산서원·봉정사·제비원 버스투어 △설악산 주전골·만경대 단풍코스 등 추천 버스여행을 만날 수 있다.

요기요, 요거프레소와 배달 확대 위한 MOU 체결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요거프레소와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요기요는 홈카페 문화와 배달 트렌드 확산으로 점점 이용자가 늘어나는 카페·디저트의 배달주문 활성화를 위해 디저트형 음료 시장을 선도하는 요거프레소와의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카페·디저트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영업총괄 부사장과 요거프레소 관계자 등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향후 요기요를 통해 '메리 시리즈'부터 스무디, 쉐이크 등 독보적인 비주얼과 맛을 자랑하는 요거프레소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주문해 즐길 수 있다. 요거프레소의 요기요 입점은 오는 10월 말 일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확대 진행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