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비리 의혹 봐주기'…권익위도 국회 국방위에 '갸우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두산비리 의혹 봐주기'…권익위도 국회 국방위에 '갸우뚱'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1.09.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 K-2 흑표전차 엔진 개발비 유용 의혹…국감에서 조용한 이유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두산인프라코어의 K-2 흑표전차 개발비 유용 의혹이 정치권의 '재벌 봐주기' 논란으로 증폭되고 있다.

당초 이 사건을 조사했던 국민권익위에서 국회 국방위의 나태한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나올 정도.

▲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 ⓒ뉴시스
K-2 흑표전차 개발비 유용 의혹의 골자는 '두산인프라코어가 흑표전차 엔진에 써야 할 돈을 굴착기 엔진 등 다른 제품을 개발하는 데 쓰고, 다른 엔진을 시험할 때 쓴 기름값도 흑표전차 엔진 시험에 쓴 것으로 하는 등 국가 예산 70여억 원을 빼돌린 것'이다.

하지만, 국회 국방위는 국정감사가 지난 19일부터 시작됐음에도 27일 현재까지 이와 관련한 문제 제기를 하지 않고 있는 상황.

이날 국민권익위 관계자는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저도 이번 국감에서 질의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얘기가 없어 의아하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K-2 흑표전차가 국민적 관심사인 만큼 국회에서 이와 관련된 언급이 나온다면 국민들의 이해 폭이 넓어질 텐데…"라며 고개를 갸우뚱 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사건에 대해 "두산인프라코어가 전차 엔진과 관련한 시제 개발에 들어갔고 이 과정에서 개발비 일부가 다른 데 사용됐다"며 "그러다보니 개발비가 부풀려졌고 이번에 체결한 납품계약 액수가 70여억원 늘어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권익위는 조사를 한 뒤 인천지검에 이 사건을 넘겼지만 조사가 잘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두산 측이 검찰에 방어막을 치고 있다는 얘기도 들린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면서 "검찰이 조사 결과를 발표하면 권익위 차원에서 검토, 수용할 지 아니면 재조사를 요구할 지를 결정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자신들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 "앞으로 2년 뒤에 납품 계약이 이뤄져 납품되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 납품 가격을 부풀렸다는 건 전혀 성립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009년에도 해군 고속정 엔진 개발과 국책연구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80억 원을 빼돌린 것으로 밝혀져, 두산계열사 사장이 구속되는 등 8명이 사법처리된 바 있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