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삼성SDS, ‘Techtonic 2019’서 최신 IT 기술 소개…KT, ‘골드번호’ 추첨 행사 시행
[IT오늘] 삼성SDS, ‘Techtonic 2019’서 최신 IT 기술 소개…KT, ‘골드번호’ 추첨 행사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는 14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Techtonic(테크토닉)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SDS
삼성SDS는 14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Techtonic(테크토닉)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SDS

삼성SDS, ‘Techtonic 2019’서 최신 IT 기술 소개

삼성SDS는 14일 삼성SDS 잠실캠퍼스에서 'Techtonic(테크토닉)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Techtonic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삼성SDS가 보유한 최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개발자 콘퍼런스다. SW개발자, 연구원, 석∙박사∙대학생 등 1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콘퍼런스에서 삼성SDS는 IT 기술 동향과 실제 적용 사례 등을 공유했다.

삼성SDS 윤심 CTO(부사장)는 키노트 강연에서 신사업 아이디어 공모, 오픈소스 공개를 통한 산학 연계 프로그램, IT 전문 기술 확보, 전략 투자 등을 포함하는 '삼성SDS 이노베이션 프레임워크'를 소개했다.

이어 삼성SDS 권영준 AI연구팀장(상무)은 자체 개발한 'AI 개발 가속화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기술세션에서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스마트폰 메시지 채팅의 챗봇(Chatbot)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배포∙운영하기 위해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모델을 적용한 사례가 소개됐다.

이 밖에도 정보 유출 사례와 방어 기술 등을 강연자와 자유롭게 Q&A 형식으로 진행하는 보안 딥다이브(DeepDive)세션과 삼성SDS의 오픈소스 데이터 분석 툴 Brightics Studio(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통해 분석 모델링을 해보는 튜토리얼(Tutorial)세션이 진행됐다.

SKT, 미얀마 쿡스토브 보급 본격 개시…SKT 외 관계사 11개 동참

SK텔레콤은 SK 관계사 11개와 함께 13일 미얀마 수도 네피도에 있는 농림부 교육센터에서 NGO 단체인 기후변화센터, 미얀마 농림부와 함께 미얀마 전역에 보급할 쿡스토브 및 차량 96대, 오토바이 240대 등 보급지원 물품을 전달하는 쿡스토브 보급 착수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착수식에는 아웅 뚜 미얀마 농림부장관 등 미얀마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정영수 미얀마 주재 한국 공사,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 센터장, 김소희 기후변화센터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높은 기대와 관심을 나타냈다.

쿡스토브는 시멘트 소재로 만들어진 난로 형태의 조리도구로 열효율을 증가시켜 온실가스 배출량 및 나무땔감 사용량을 줄이고,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미얀마 환경부와 함께 미얀마 중북부에 위치한 사가잉, 만달레이, 마괴 주 등 건조지역 주민 대상으로 약 5만 4000여 대의 쿡 스토브를 보급한 바 있다.

올해는 SK 관계사 11개로 참여폭을 확대하고, 사업규모도 대폭 확대했다. SK그룹은 향후 5년에 걸쳐 미얀마 전역의 172만 8000가구를 대상으로 총 432만 대의 에너지 고효율 쿡스토브를 보급할 예정이다.

LGU+, 통신사 최초 국제 게임전시회 'G-star 2019' 참가

LG유플러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G-star) 2019'에 클라우드게임, 게임Live(게임방송), 클라우드VR 게임 등 다양한 게임플랫폼을 선보이는 약 330㎡ 규모의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세계 최초로 5G 기반 클라우드 VR게임과,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연이어 선보이며, 초저지연 5G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게임관련 서비스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게임에 U+5G를 더하다를 컨셉으로 마련된 전시관에는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 △좋아하는 프로게이머 선수의 경기영상을 마음대로 골라보는 '게임Live' △고사양의 VR 게임을 5G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VR게임' 체험존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와 공연, 아이돌 등 9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U+VR'을 체험할 수 있는 5G 서비스 시연존도 마련했다.

KT, '골드번호' 추첨 행사 시행

KT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골드번호' 추첨 행사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2번째 시행되는 골드번호 추첨 응모는 오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 10일에 발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번호는 AAAA형(1111, 2222 등), ABCD형(1234, 5678 등), 특정의미(1004, 4989, 2580 등) 외 155개 유형의 총 5000여 개다. 올해부터 개인이 최대 3개 번호까지 동시에 응모할 수 있어 당첨 확률이 높아졌다.

KT 골드번호 응모는 KT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을 통해 가능하며, 가까운 대리점이나 플라자를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KT 가입자는 물론 타 통신사 및 KT 엠모바일, CJ헬로와 같은 MVNO 가입 고객도 번호변경(MNP)으로 당첨번호 가입이 가능하다.

당첨결과는 오는 12월 10일에 고객에게 직접 문자로 안내하며,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골드번호 당첨자는 12월 30일까지 가까운 대리점 또는 플라자에 방문해 신규개통이나 번호변경을 통해 당첨된 골드번호를 사용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