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 C&C, ‘2019년 동반성장 데이’ 개최…LGU+, 4개 케이블과 동등결합 상품 출시 협정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 C&C, ‘2019년 동반성장 데이’ 개최…LGU+, 4개 케이블과 동등결합 상품 출시 협정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2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데이터 연동 공동 업무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데이터 연동 공동 업무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소상공인 편의 위한 데이터 연동 업무 MOU 체결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데이터 연동 공동 업무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우아한형제들 윤현준 부사장,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권유진 최고전략책임자(CSO) 등을 포함한 양사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사장님들의 운영 편의성 확보 및 업소 관리 효율화를 통한 매출 증대 등을 돕고자 하는 뜻을 함께 모아 이번 공동 업무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MOU체결로 양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장님들에게 각 배달앱 서비스를 통한 매출 정보와 부가 정보 등의 공개 데이터를 데이터 연동 방식을 통해 통합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데이터 연동 공동 업무 추진과 함께 공개 데이터 환경을 구축해, 사장님들의 사업 운영 편의성을 돕는 타 서비스들과의 협업 가능성도 열어놓기로 했다.

LGU+, 4개 케이블과 동등결합 상품 출시 협정 체결

LG유플러스는 서울 서대문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에서 케이블 사업자인 'CJ헬로', '현대HCN', '서경방송', '푸른방송'과 유무선 동등결합 상품 '참 쉬운 케이블 가족결합' 출시를 위한 협정을 2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참 쉬운 케이블 가족결합은 고객이 LG유플러스 이동전화와 케이블사의 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이동전화와 인터넷 요금할인을 각각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동등결합 상품이 출시되면 케이블사 인터넷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LG유플러스의 이동전화 요금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된다.

결합할인은 인터넷의 경우 월정액과 약정기간에 따라 20%~3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이동전화 할인 및 결합에 따른 추가 데이터 혜택은 LG유플러스 결합상품인 참 쉬운 가족 결합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협정을 체결한 케이블 사업자들과 요금정산, 전산개발 등 상품출시에 필요한 실무적 협의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동등결합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현재 타사의 동등결합 상품 가입 절차가 복잡하고 가입까지 오래 대기해야 하는 고객 불편이 있음을 고려해 케이블사들과 협업을 통해 원스톱 상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상품 가입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이다.

SK㈜ C&C, '2019년 동반성장 데이' 개최

SK㈜ C&C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캠퍼스 A동 1층 드림홀(Dream Hall)에서 '2019년 동반성장 데이'(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 Day는 한 해 동안의 동반성장 활동 경과를 평가하고 내년의 동반성장 활동 방향과 계획을 공유하며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지속적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지난 2015년 이후 매년 열리고 있다.

이 날 SK㈜ C&C는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준 90개의 BP사들 모두에게 '동반성장상'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K㈜ C&C는 급변하는 ICT 산업 환경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전환)을 중심으로 BP사와 함께 이뤄낸 성과를 공유하고 디지털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윈윈의 동반성장 방안을 공유 했다.

BP사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산업별 디지털 수요에 대응하며 국내 산업의 디지털화를 이끌기 위해 △디지털 전문 인력 확보 및 육성 △상호 디지털 기술 교류 △신규 디지털 시장 공동 발굴 등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SK㈜ C&C는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과 클라우드 제트(Cloud Z), 빅데이터 플랫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 등 디지털라이제이션 핵심 플랫폼 중심으로 기술 이전과 교육, 공동 상품 개발을 통한 신규 시장 개척 등 BP사들의 디지털 전문역량 확보 및 신시장 개척 활동 지원을 지속 강화한다. 

야놀자, 국내 최초 온라인 예약 연동 '호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출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예약 채널과 자동 연동되는 호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키오스크는 야놀자의 신규 자동화 솔루션 '와이 플럭스'(Y FLUX)의 첫 제품이다.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와이 플럭스는 클라우드 기반에 사물인터넷(IoT), 머신러닝,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의 편의성과 호텔 운영의 효율을 동시에 증대시키는 완전히 통합된 호텔 솔루션이다.

현재 야놀자는 와이 플럭스에 체크인 시간 조정, 모바일 컨시어지, 로봇 배송 룸서비스, 어메니티 자판기 등을 연계하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개발 중이다.

고객의 경우, 플랫폼에서 예약 시 부여받은 QR코드만 키오스크에 인식하면 5초만에 객실키를 받을 수 있어 체크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업주들 또한 대면 응대 시간이 확연히 줄어들기 때문에 운영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야놀자는 현재 연동 중인 야놀자 채널을 시작으로, 내년 중 클라우드 기반 채널 매니저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국내외 호텔 예약 플랫폼(OTA)으로 시스템 연동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