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서초구에 친환경 편의점 ‘그린 스토어’ 오픈…CJ프레시웨이 ‘미트솔루션’ 전문쇼핑분야 최고의 App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서초구에 친환경 편의점 ‘그린 스토어’ 오픈…CJ프레시웨이 ‘미트솔루션’ 전문쇼핑분야 최고의 App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2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점포 시설 및 집기에서부터 인테리어, 운영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콘셉트를 접목한 CU서초그린점을 2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CU
CU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점포 시설 및 집기에서부터 인테리어, 운영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콘셉트를 접목한 CU서초그린점을 2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CU

CU, 서울 도심에 친환경 편의점 '그린 스토어' 오픈

CU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점포 시설 및 집기에서부터 인테리어, 운영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콘셉트를 접목한 CU서초그린점을 2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CU는 지난 2010년 이미 업계 최초로 태양광, 풍력 발전, 전기차 충전시설 등 친환경 아이템들을 도입한 그린 스토어를 경기도 양평, 제주 서귀포에 각각 개점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CU서초그린점은 이보다 진일보한 도시형 친환경 편의점으로 에너지 절감, 자원 절약, 환경 보호 등의 테마에 맞춰 내외부 모든 요소들을 친환경으로 갖췄다.

CU 그린 스토어는 에너지 절감 설비를 도입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음료를 진열하는 오픈쇼케이스는 열손실을 최소화 하는 Free-Flow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태양광 등기구, 절전형 콘센트, 단열유리 등을 점포 곳곳에 설치했다.

REMS(Retail Shop Energy Management System: 매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점포 내 모든 에너지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각 집기들의 전력 사용을 적절하게 제어를 함으로써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다.

화학 냉매가 아닌 자연 냉매를 사용하는 냉동고와 실외기도 설치했다. 이 기기들은 CO2 배출이 거의 제로에 가까워 기존 대비 지구 온난화 지수(GWP)를 약 80% 이상 줄일 수 있는 한편, 최대 17%까지 전기료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미트솔루션', 전문쇼핑분야 최고의 모바일앱 선정

CJ프레시웨이는 자사의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솔루션'이 전문가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전문쇼핑분야 모바일앱(App)으로 꼽혔다고 2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모바일앱 평가 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브랜드/쇼핑부문 전문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는 한 해동안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인터넷서비스 전문가 3500명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미트솔루션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콘텐츠 △주요 사용자(B2B사업자)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환경·경험(UX·UI)의 편의성 △모바일 최적화 기능의 우수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외식업자나 정육사업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고기의 크기나 무게를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현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전자랜드, 연말 맞아 올해의 가전 4종 선정

전자랜드는 2019년 연말을 맞아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뷰티기기, 의류관리기 총 4종의 가전제품을 올해의 가전으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판매된 가전제품 중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 성장률이 좋고, 최근 소비트렌드와 부합하는 제품을 올해의 가전제품으로 꼽았다. 전자랜드에서 식기세척기는 256%, 전기레인지는 135%, 뷰티기기는 71%,  의류관리기는 60%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가전 제품 판매가 '편리미엄' 소비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생활에 확실한 편의를 주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가전제품 판매는 가사노동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들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식기세척기는 설거지 시간을, 전기레인지는 제품관리와 청소에 들어가는 시간을, 뷰티기기는 피부관리 전문점에 오가고 기다리는 시간을, 의류관리기는 옷을 세탁소에 맡기거나 다림질하는 시간을 줄여준다.

이마트24, 경영주와 함께하는 동행기부 2020년 본격 확대

이마트24는 내년 동행기부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동행기부 캠페인은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금액만큼 이마트24 본부가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마트24는 전국에 매장이 있는 편의점 가맹사업의 특성을 활용하면 전국 각지에 있는 다양한 기부처에 정기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고 동행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올 한 해 서울, 경기, 충남, 충북, 경남 지역의 이마트24 가맹점 총 8곳이 동행기부 캠페인에 참여, 이마트24 본사와 함께 다문화가정, 쪽방상담소, 주민/복지센터 등에 1300만 원 상당의 금액을 기부했다.

가맹점은 기부금액, 기부주기(매월, 분기, 반기, 연), 기부유형(후원물품 혹은 현금)을 정해 동행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후원물품은 민생라면, 민생휴지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된다. 현금의 경우, 가맹점이 전달한 기부금만큼 본사가 직접 기부처에 입금한다.

동행기부에 필요한 재원은 이마트24 희망배달기금을 사용한다. 희망배달은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기부된 금액만큼 회사가 추가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기금 조성제도다. 현재 이마트24 임직원의 95%가 참여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가맹점 공지 게시판에 동행기부 캠페인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