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홈쇼핑,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2기 모집…롯데百, 13일간 본점서 ‘아머스포츠 팝업 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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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GS홈쇼핑,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2기 모집…롯데百, 13일간 본점서 ‘아머스포츠 팝업 스토어’ 운영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0 10: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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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
CU는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

CU, 유튜브 속 인기 레시피 담은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출시

CU는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백종원의 요리비책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명으로, 백종원은 해당 채널을 통해 요리 노하우, 장사 이야기, 우리 농가 돕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4300원), 불고기 파스타(4800원), 두부김치(2900원), 땡초크랩마요 김밥∙삼각김밥(2200원/ 1200원), 떡갈비 버거(2700원), 만능양파햄 샌드위치(2700원) 등 도시락부터 일품요리까지 총 7종으로 기획됐다.

닭갈비 정식은 백종원의 비법이 담긴 양념장을 활용해 맛을 낸 닭갈비에 우동사리까지 넣은 푸짐함이 특징이며, 불고기 파스타는 편의점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넓은 파스타면(링귀니)과 소불고기 토핑 등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한 상품이다. 대패삼겹살을 넣은 김치볶음과 담백한 두부로 구성된 두부김치는 반찬이나 안주로 안성맞춤이다.

이 밖에도 땡초크랩마요 김밥∙심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역시 최대 조회수가 470여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레시피들이 그대로 재현됐다.

이마트24, 농협경제지주와 상생협력 MOU 체결

이마트24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신선식품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마트24와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 △물류 인프라 및 판매채널 활용한 사업 시너지 극대화 △편의점 업태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 등을 상호협력 해 적극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농협으로부터 국내산 제철 과일 및 채소를 공급받아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농협 브랜드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주요 유통 채널로 급부상 중인 편의점을 통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산지에서 직접 공수 받은 신선한 농산물을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오는 3월부터 대저토마토 등 제철 과일과 고구마, 감자 등 채소를 산지에서 공급받아 판매 예정이며, 상품 종류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홈쇼핑,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2기 모집

GS홈쇼핑은 오는 3월 6일까지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2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한 액티브러브는 GS홈쇼핑이 기아대책과 함께 운영하는 시니어봉사단으로, 세대간의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시작된 교육봉사 프로그램이다.

액티브러브 2기는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동안 서울, 경기, 인천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를 하게 되며, 봉사단은 기존의 교육 콘텐츠뿐만 아니라 본인만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커리큘럼을 구성해 아이들을 만나게 된다. 모집은 다음달 6일까지 45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아대책 기대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롯데멤버스, '2020 웨딩 트렌드' 공개

스몰 웨딩의 인기가 사그라들고, 실속형 웨딩이 다시 각광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 리서치플랫폼 라임은 빅데이터와 스몰데이터를 연계해 분석한 2020 웨딩 트렌드를 20일 공개했다.

이번 분석을 위해 지난해 결혼한 20~3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결혼한 사람 중 81.3%는 실속형 웨딩을 선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p 증가한 수치다. 고급형은 15.3%, 스몰형은 3.3%로 응답률이 낮았으며, 2018년보다 각각 11.3%p, 3.7%p 떨어졌다. 결혼식 하객 수도 2018년 평균 339명에서 지난해 308명으로 줄었다.

스몰 웨딩의 경우, 실제 검소하게 진행되기보다는 하우스 웨딩홀이나 호텔 레스토랑 대관, 포토그래퍼 스냅 촬영, 드레스 해외 직구 등으로 작지만 고급스러운(small but luxury) 결혼식으로 치러지는 경우가 많아 비용면에서 인기를 잃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속형 웨딩이 늘면서 일반 웨딩홀의 인기도 다시 높아졌다. 응답자 중 웨딩홀 선택 비중은 전년 대비 12.2%p 늘어난 76.5%였다. 같은 기간 호텔 예식장(13.8%), 종교시설(3.1%), 하우스웨딩(2.0%)  이용은 모두 감소했다. 예식장 비용도 2018년 대비 지난해 평균 147만 원 줄었다.

전체 결혼 비용 역시 2018년 대비 329만 원 가량 줄어든 평균 3918만 원을 쓴 것으로 조사됐다. 항목별로는 가전에 평균 878만 원을 지출, 가장 많은 금액이 할애됐으며, 예식장(663만 원), 신혼여행(604만 원), 예물/예단(566만 원), 가구/침구류(502만 원), 인테리어(379만 원) 등 순으로 지출이 많았다.

롯데百, 13일간 본점서 '아머스포츠 팝업 스토어' 운영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13일간 본점에서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아머스포츠'와 함께 '체험형 레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자연에서 일상으로'(Nature To Urban)라는 주제로 테니스 라켓/슈즈/스마트워치 등 스포츠 레져 관련 상품들을 선보이는 행사로, 윌슨(Wilson)/순토(SUUNTO))/살로몬(SALOMON) 등 아머스포츠의 시그니쳐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우선 세계적인 브랜드 윌슨(Wilson)에서는 특별 에디션 상품들을 판매해 나만의 취향이 담긴 라켓을 제작할 수 있는 '커스텀 라켓'을 현장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테니스 라켓 '울트라 100 V3.0 라켓'이 23만 90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미국의 가장 위대한 농구 코치로 추앙 받는 '존 우든'을 기리기 위해 바타(BATA)와 윌슨의 콜라보로 탄생한 스페셜 에디션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여 '윌슨 X 바타 존 우드 농구화'(15개 한정)를 20만 원에, '윌슨 X 바타 존 우드 클래식 로우탑'(30개 한정)을 15만 원에 판매된다.

스포츠 스마트워치로 잘 알려진 순토(SUNTO)의 상품들도 한정 수량으로 준비해 '순토 7+순토 3 패키지'(100개 한정 수량) 및 '순토7+구글 AI스피커 패키지'(100개 한정 수량)를 각 70만 원에, '순토 9 바로 레드 기프트 팩'을 74만 1300원(30개 한정 수량)에 선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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