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KTH ‘K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1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KTH ‘K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1위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2.2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과일에서 유래한 폴리페놀 복합물 '시네트롤'로 만든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은 체지방 감소 핵심성분인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기능성원료로 재가공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자몽의 쓴맛을 내는 '나린진'은 항산화·항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소비 촉진을 활성화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렌지 유효성분 '헤스페리딘'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돕는 효능이 있다.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은 식사 30분에서 1시간 전 하루 1회 두 알 섭취를 권장하며, 이를 통해 일일 자몽추출물 권장량의 100%(900mg)까지 섭취할 수 있다. 체내 탄수화물·지방·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도 함께 갖추고 있어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오는 26일 오전 9시 25분 론칭 방송에서는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12주분이 19만 8000원에 판매된다. 1박스에 2주분(28정)이 포함돼있으며 총 6박스를 받아볼 수 있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 구매 시 자동주문 1000원 할인과 무이자 6개월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롯데홈쇼핑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별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직접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 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 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이 확대된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쿸방은 요리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으로, 이날에는 '유가네닭갈비', '올반' 등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입소문 난 뷰티 상품을 선별해 연출법까지 알려 주는 랜선뷰티는 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오는 26일에는 건조해 지기 쉬운 봄을 맞아 바디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 로션,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같이살래?에서는 코로나19 이슈로 오는 28일, 건강식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상세하게 소개한다.

KTH 'K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년 연속 1위 수상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을 운영하는 KTH는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커머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7년차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 배경을 두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 기업 상황에 적합하게 조사해 발표해왔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기업의 혁신능력을 비롯해 고객·직원·주주·사회·이미지가치 등 기업경영의 총체적인 활동 및 성과를 측정해 평가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총 784개 기업에 대해 증권사 애널리스트, 업계 관계자, 일반소비자 등 약 1만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화, 방문조사 등 다양한 설문을 통해 기업 경쟁력 지표로서의 대표성을 확보했다.

KTH는 T커머스 부문이 신설된 지난 2017년부터 4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해 왔으며, 2위 기업과의 종합점수 격차 또한 전년도 대비 확대됐다. 특히 기업의 신뢰도 및 선호도를 대변하는 '이미지가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타사와 차별되는 탁월한 기업의 경영성과인 '혁신역량'과, 우수한 고객만족경영활동 및 제품·서비스 품질의 '고객가치'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현대백화점그룹, 모든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 도입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주주총회부터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HCN·에버다임 등 7개 모든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투표제도는 주주들이 주총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소액주주들의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주주 친화 정책이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이날 주주총회 소집 공고 공시를 통해 전자투표와 관련한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전자투표제 도입으로 현대백화점 주주들은 3월 15일부터 주총 하루 전인 24일까지 10일간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 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고,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HCN·에버다임 등 각 상장사별 주주들도 주총 11일 전부터 10일간 동일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들 주주들의 전자투표 내역은 각 상장사 주총 당일 의결정족수에 산입하게 되며, 주총 결과도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홈페이지에서의 확인이 가능해졌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