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에너지빡포션 단독 출시…GS25, ‘반값택배’ 530% 증가
[유통오늘] CU, 에너지빡포션 단독 출시…GS25, ‘반값택배’ 530% 증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3.0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실론티, 솔의눈, 2%복숭아)를 활용한 차별화 PB 캔디 상품인 세븐셀렉트 '실론티캔디', '솔의눈캔디', '2%캔디' 3종(각 1000원)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실론티, 솔의눈, 2%복숭아)를 활용한 차별화 PB 캔디 상품인 세븐셀렉트 '실론티캔디', '솔의눈캔디', '2%캔디' 3종(각 1000원)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크로스오버 콘셉트 '세븐셀렉트 미니캔디'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실론티, 솔의눈, 2%복숭아)를 활용한 차별화 PB 캔디 상품인 세븐셀렉트 '실론티캔디', '솔의눈캔디', '2%캔디' 3종(각 1000원)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들 상품은 해당 음료 본연의 맛과 향을 캔디로 그대로 구현해 먹는 동안 그 맛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실제 음료캔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상품의 특징과 정체성을 강조했다.

무엇보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소비 패턴에 맞게 소용량 미니 상품으로 출시했다. 세븐셀렉트 미니캔디의 중량은 45g으로 일반 봉지형 캔디의 약 4분의 1 수준이다. 또한 스탠딩형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 휴대가 간편하고 지퍼백이 달려있어 장기간 보관도 용이하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크로스오버형 미니캔디를 선보이면서 캔디 시장의 올드 베스트 상품인 '청포도캔디'도 소용량 상품으로 함께 출시했다.

GS25, 반값택배 530% 증가…20대 여성 중고거래 많이 이용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월에 처음 선보인 '반값택배' 서비스의 월 이용 건 수가 11개월 만에 530%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반값택배는 기본 이용료가 1600원으로 GS25의 전국 물류망과 배송 차량이 활용되는 신개념의 초저가 택배 서비스 상품이다. 휴일, 평일을 가리지 않고 365일 접수 가능하며 이용료는 일반 택배 대비 최대 65%까지 저렴하다. 3월부터는 배송 기일도 기존 최장 4일에서 3일로 단축됐다.

GS25가 최근 반값택배를 이용한 고객 5000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이용자의 80.1%는 여성이었다. 이용자의 연령대는 20대 46.2%, 30대 35.8%로 20·30이 절대 다수인 82.0%를 차지했고 반값택배의 가장 큰 장점으로 83.5%가 '저렴한 가격'을 꼽았다.

반값택배를 이용하는 목적은 '중고 거래' 69.5%, '선물 배송' 26.3% 순으로 나타났다. GS25는 알뜰한 소비 성향을 가진 20·30여성들이 중고 거래를 할 때 배송비를 최대한 절약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반값택배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반값택배를 이용한 고객들의 82.0%는 GS25에서 상품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나 반값택배로 인한 GS25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반값택배 이용객이 많이 구매한 상품은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음료수, 담배, 주류 순이었다.

CU, 에너지빡포션 단독 출시

CU는 5일 유튜브 내 건강분야 1위 채널 '피지컬갤러리'와의 협업 상품 에너지빡 포션(1800원), 김계란(1900원)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지컬갤러리는 김계란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해군특수전전단(UDT) 출신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운동, 체형교정 등 건강 전문 동영상을 게시하는 유튜브 인기 채널이다. 구독자 수는 무려 154만 명에 달한다.

에너지빡포션은 물에 타먹는 에너지음료 분말로 타우린, 아르기닌, 테아닌, 전해질, 비타민C 등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들로 구성했다. 카페인, 액상과당, 첨가제 등이 들어가지 않아 매일 마셔도 몸에 부담이 없다.

또한 상품 기획부터 원재료 선정,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피지컬갤러리 소속의 약사, 트레이너, 식품과 교수 등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품질과 신뢰도를 높였다.

훈제란 김계란은 민머리가 특징인 피지컬갤러리의 메인 인플루언서 김계란과 같은 이름의 가공란으로 하림의 전용 농장에서 선별된 신선한 대란을 참나무로 직접 훈연해 맛과 향을 더했다.

코리아센터 테일리스트, 방호복 기획전

글로벌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기업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몰테일의 간편 해외직구마켓 테일리스트는 방호복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방호복 공급 물량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코로나19 현장과 각종 사업장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긴급하게 상품을 소싱해 최대한 저렴한 가격을 원칙으로 준비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시장 또한 방호복,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위생용품 수요는 급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테일리스트는 3M 방호복, 듀폰 방호복을 준비했다. 3M 방호복은 KF94 마스크 핵심필터로 사용되는 멜트블로운 소재를 채택해 바이러스를 차단해 주며, 3중구조 SMS원단 채택으로 땀과 열 배출이 용이하다. 또한 신축성 좋은 2중 지퍼타입으로 손쉬운 착용감과 뛰어난 활동성을 자랑한다.

함께 준비된 듀폰 방호복은 빠르게 입고 벗기가 편안한 지퍼타입이다. 엘라스틱 밴드 마감으로 손목, 머리까지 전신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고 M과 L 사이즈가 제공된다.

아울러 테일리스트는 1회용 마스크도 판매된다. 3중필터가 제공되며 착용감이 우수하다. 마스크 가격은 50개입 기준으로 약 4만 5000원이며 무료배송이 지원된다.

집닥, 에몬스가구와 프리미엄 주방 인테리어 솔루션 제안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에몬스가구의 에몬스 인테리어와 프리미엄 주방가구 솔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양사가 제안하는 이번 이벤트는 에몬스가구만의 트렌디한 디자인 주방가구 솔루션을 집닥 인테리어 고객에게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리미엄 주방가구 솔루션은 샬롯 그레이와 샬롯 화이트 색상의 클래식 에디션과 네오그레이, 네오화이트 조합의 모던베이직 에디션 2가지 스타일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가전소품장, 조명, 아치형후드, 서랍시스템, 수전, 싱크볼, 쿡탑, 스마트 액세서리 등 수십여 가지의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주방가구 솔루션을 진행하는 고객 대상으로 린나이 가스 쿡탑 증정 또는 올나노 주방 상판 오염방지 코팅 무료 시공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된다.

집닥 고객이면 누구나 이벤트 신청 가능하며 주방 스타일, 사이즈 선택과 함께 옵션사항을 추가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 홈페이지 내 기획전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