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돌입
[식품오늘]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돌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3.2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스타벅스 2020 체리블라썸 MD 상품 스타벅스
스타벅스 2020 체리블라썸 MD 상품 ⓒ스타벅스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돌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시즌에 들어가며 음료 3종과 푸드 3종, MD 43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체리블라썸 시즌의 대표 음료로는 ‘체리블라썸 루비 라떼’,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 ‘루비 석류젤리 크림 프라푸치노’ 등 3종이 새롭게 출시된다. ‘체리블라썸 루비 라떼’와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 2종의 음료는 체리블라썸 폼을 더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루비 석류젤리 크림 프라푸치노’에는 상큼한 석류가 젤리타입으로 들어가 맛을 더욱 상쾌하고 풍부하게 전할 수 있도록 했다.

푸드 3종도 함께 출시된다. 고소한 크루아상 러스크에 세 가지 컬러의 초콜릿 디핑을 입혀 달콤함을 더한 ‘스윗 크루아상 러스크’와 아보카도와 브로콜리 샐러드, 로메인의 그린 앙상블에 탱글탱글한 쉬림프의 식감이 돋보이는 ‘쉬림프&아보카도 샌드위치’, 진한 초콜릿 시트와 가나슈로 만든 케이크 위에 루비 초콜릿을 올린 ‘진한 가나슈 루비 케이크’ 등이다.

체리블라썸 MD 상품 43종도 선보인다. 이번 체리블라썸 MD는 화사하게 피어난 벚꽃나무를 주제로, 벚꽃잎을 부각시킨 핑크빛 상품과 나뭇가지와 잎사귀를 연상케 하는 우드톤 및 그린 색상의 상품을 다채롭게 출시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20 체리블라썸 스태킹 컵 세트’, 물이 닿으면 벚꽃 디자인이 진한 핑크색으로 변하는 ‘20 벚꽃피는 양우산’, 자개로 빛나는 벚꽃을 표현한 너도 밤나무로 제작된 ‘20 체리블라썸 자개꽃 우드 트레이’ 등이다.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에 디카페인 커피 출시

이디야커피는 임산부, 고연령층 등 카페인 각성효과에 예민한 고객들을 위해 디카페인 콜드브루 9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카페인 커피는 일반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을 90% 이상 제거한 제품으로 맛은 일반 커피와 유사하다.

이디야커피가 이번에 선보인 디카페인 콜드브루 9종은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콜드브루의 진한 풍미와 맛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이디야만의 블렌딩을 통해 커피의 깊은 단맛과 바디감, 균형잡힌 밸런스를 느낄 수 있는 ‘디카페인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와 콜드브루의 깔끔하고 쌉싸름한 풍미가 고소한 우유와 만난 ‘디카페인 콜드브루 라떼’다.

질소를 투입해 서징 효과(Surging Effect, 폭포수 효과)를 낸 ‘디카페인 콜드브루 니트로’ 에서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거품의 목넘김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디카페인 콜드브루 화이트비엔나’는 달콤한 크림과 화이트 초콜릿 향, 아이리쉬크림 향이 더해진 제품이다. 이 외에도 중독성 강한 흑당과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진 ‘디카페인 흑당 콜드브루’, ‘디카페인 버블흑당 콜드브루’와 베트남풍 연유에 밸런스 잡힌 콜드브루가 어우러진 ‘디카페인 연유 콜드브루’ 가 있다.

이디야커피가 이번에 개발한 이디야 콜드브루 디카페인 원액은 카페인 함유량이 기존 콜드브루 원액의 약 5% 수준이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존 이디야 콜드브루 음료 가격에 300원을 추가하면 디카페인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신제품 콜드브루 라떼 2종 ‘콜드브루 크림넛’, ‘콜드브루 티라미수’도 선보였다. 이 제품들 역시 디카페인 버전으로 주문 가능하다.

풀무원, 美 아시안 누들 시장 생면 매출 3천만 달러 돌파

풀무원은 저가형 건면 중심인 미국 아시안누들 시장에 ‘프리미엄 생면’으로 본격 진출한 지 4년 만에 6배로 급성장하며 생면 매출 3000만 달러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2015년 특정 시장을 넘어 미국 전체 아시안 누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프리미엄 생면으로 차별화한 풀무원의 아시안 누들 매출은 당시 500만 달러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에는 전년비 85% 급성장해 매출 3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미국 코스트코에서 한국식 짜장면과 데리야끼 볶음우동이 인기를 끌며 성장을 견인했다.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은 한화로 연간 약 2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라면부터 짜장면, 냉면, 우동, 쌀국수 등 다양한 아시아의 면제품이 포진돼 있지만 대부분 가격이 저렴한 ‘건면’이다. 우리나라에 비유하자면 분말수프와 면으로 구성된 봉지라면 혹은 컵라면 형태가 대부분인 것이다.

풀무원은 이러한 저가형 건면이 주류인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서 프리미엄 생면으로 시장을 개척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풀무원은 2015년부터 미국 코스트코에 생면 형태의 한국식 짜장면을 입점시키며 사업을 본격화했다. 

풀무원은 2015년 미국 코스트코 ‘로드쇼’(일종의 테스트 행사)에서 짜장면(Black Bean Sauce Noodles)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을 처음 선보였다. 풀무원은 짜장면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매장도 100여개로 늘렸고, 제품 라인업도 넓혀 나갈 수 있었다. 2016년 12월 풀무원은 짜장면에 이어 데리야끼 볶음우동(Teriyaki Stir-Fry Udon)을 출시했다. 데리야끼 볶음우동은 달달한 간장소스 베이스에 채소 토핑으로 구성한 생면 제품이다. 코스트코 입점 매장도 300여개가 넘는다.

프리미엄 생면으로 차별화한 풀무원의 아시안 누들은 짜장면과 데리야끼 볶음우동의 성공으로 2016년부터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짜장면을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시킨 후 2016년 매출 800만 달러를 넘어섰고, 데리야끼 볶음우동을 본격 판매하기 시작한 2017년 처음으로 1000만 달러 돌파, 이듬해인 2018년 1600만 달러로 빠르게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300여개로 늘리며 약 85% 급성장해 미국에서 아시안 누들로 3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bhc치킨, 부분육 시리즈 메뉴 140만 개 판매 돌파

bhc치킨은 부분육 치킨 메뉴인 ‘윙스타 시리즈’, ‘콤보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3개 브랜드 총 판매량이 출시 이후 누적 14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윙스타 시리즈는 월평균 30만 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출시된 지 3주가 지난 콤보 시리즈는 35만 개가 판매됐다.

bhc치킨은 최근 외식업계가 위축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 부분육 시리즈 메뉴 판매량이 일반적인 신제품 출시 판매량을 웃돌고 있어 향후 소비 활성화가 되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은 트렌드와 이색적인 맛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이들이 치킨 메뉴 중 날개 부위와 닭다리 등 부분육을 선호하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 말부터 부분육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첫 제품으로는 지난해 12월 날개 부위로 구성된 윙스타 시리즈를 내세웠다. 이어 최근 닭다리로 구성된 오스틱 시리즈와 날개 부위와 닭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시리즈’를 연달아 선보이면서 시장 영역 확대에 나섰다.

더벤티, 요기요와 MOU…배달 서비스 확대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배달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준경 더벤티 대표,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부사장을 비롯해 양사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더벤티는 커피 및 음료, 디저트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배달 서비스에 대한 각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더벤티와 요기요의 업무협약을 통해 요기요 이용자는 더벤티에서 판매 중인 커피와 음료, 디저트, 베이커리 등 전 메뉴를 요기요 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된다.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벤티 플레이버(TheVenti Flavor)가 강화된 더벤티 고유 메뉴를 집에서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주문 가능한 매장은 요기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더벤티는 최대 300개 이상까지 배달 가능 매장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