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공영쇼핑, 택배상자 분리배출·그린오피스 운동 적극 추진…현대홈쇼핑 이상봉에디션, 랑방 콜라보레이션 상품 첫 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공영쇼핑, 택배상자 분리배출·그린오피스 운동 적극 추진…현대홈쇼핑 이상봉에디션, 랑방 콜라보레이션 상품 첫 선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쇼핑은 21일부터 분리 배출 안내문구가 적힌 택배 상자를 신규 제작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은 21일부터 분리 배출 안내문구가 적힌 택배 상자를 신규 제작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영쇼핑

공영쇼핑, 택배상자 분리배출·그린오피스 운동 적극 추진

공영쇼핑은 21일부터 분리 배출 안내문구가 적힌 택배 상자를 신규 제작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택배상자에는 "종이상자는 테이프와 운송장 등을 제거한 후 접어서 배출해주세요"라는 안내문구가 전면에 인쇄된다. 이 박스는 공영쇼핑의 직택배 상품 전체에 100% 적용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9일 공영쇼핑은 환경부 및 유통업계와 함께 '운송포장재 올바른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자상거래 구매가 늘면서 급증하는 택배 종이상자 등 운송포장재의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공영쇼핑은 직택배 상자 신규 제작 외에도, 협력사 배송 시에도 포장재에 해당 문구 기입을 요청하고, 택배 협력사인 CJ 대한통운을 통해 택배상자 분리 배출을 안내하는 LMS 문자도 발송할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펀샵, 지구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진행

CJENM 오쇼핑부문의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펀샵은 사회적 기업 '터치포굿'과 손잡고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소품을 펀샵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다.

터치포굿은 폐소재를 업사이클링해 세상에 하나뿐인 상품을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업그레이드'와 재활용을 뜻하는 '리사이클'이 합쳐져, 버려진 물건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새로운 가치를 가진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프로젝트대표 제품인 '코알라 담요'(2만 5000원)는 버려진 페트병에서 뽑아낸 극세사 원단으로 제작한 무릎 담요 겸 인형이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코알라의 주 서식지인 호주의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된다. 페트(PET)를 매립·소각할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산불의 주요 원인이라는 점에서 착안, 코알라 서식지 복구 자금 마련은 물론 환경 문제에도 경각심을 갖자는 의미다.

이밖에도 폐낙하산을 업사이클링한 '낙하산 에코백'(2만 5000원)도 선보인다. 300번 사용되면 버려지는 낙하산을 폐기 처분하는 과정에서 환경 오염 문제를 방지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다.

롯데홈쇼핑, 대구·경북 중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입점 상담회' 개최

롯데홈쇼핑은  20일과 21일 양일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온라인 입점 상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에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달 초부터 사업 공고를 통해 약 50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상담 기간 동안 식품, 의류, 가전 등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MD)들은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참여업체들은 대구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상품 분석 등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됐다.

행사 첫날인 20일에는 약 30개 업체가 상담에 참여했다. 10여 명의 롯데홈쇼핑 MD들이 업체 특성을 고려해 TV홈쇼핑, 티커머스, 온라인몰 등 적정한 판매채널을 선정하고, 최적의 컨설팅과 동시에 입점 상담도 진행했다. 이후 해당 업체들은 롯데홈쇼핑이 보유하고 있는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우수 상품은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K쇼핑, '식객촌' 프로그램 단독 론칭

디지털 홈쇼핑을 대표하는 K쇼핑은 오는 22일 '식객촌' 프로그램을 론칭하며, 가정간편식(HMR)으로 재탄생한 식객촌 브랜드의 대표 음식들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식객촌은 만화 '식객'에 소개됐거나 전국 팔도의 숨은 맛집 중에서 음식의 차별화와 다양성 등을 고려해 약 20여 개 업체를 한데 모아 탄생시킨 브랜드로, K쇼핑은 약 6개월 동안상품 기획, 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본연의 음식 맛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NPB 상품 제작에 힘써왔다.

오는 22일 17시대 첫 방송하는 K쇼핑의 식객촌에서는 상수동 원조 맛집 '곤밥'의 대표 메뉴인 '곤밥 갈비찜(500g) 8팩과 무명식당 11곡밥(450g) 2팩'을 선보인다.

살코기가 적고 뼈가 많은 마구리갈비 없이 가마솥 방식으로 조리한 100% 소갈비로 구성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며 10분만 조리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5000원 일시불 할인 및 5% 행사카드 청구할인 시 5만 7855원에 구매할 수 있다.

2회 방송에서는 서울 서대문 맛집인 '한옥집 김치찜'을 선보일 예정이다. 만화 식객 117화의 모티브가 된 '서대문 한옥집 김치찜'은 새콤한 맛의 묵은지와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해 20년 가까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음식이다.

특히 K쇼핑 식객촌은 개그맨 변기수 씨가 고정 출연해 15년 방송 베테랑의 입담과, 실제 식당을 운영하며 얻은 음식에 대한 노하우 등을 맛깔나게 전해주며, 원작만화 식객의 이미지를 활용해 영상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명품관, 스위스 명품 피아제 하이주얼리 전시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은 오는 30일까지 스위스 명품 주얼리 및 시계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하이주얼리 전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전시를 통해 325개의 다이아몬드(23캐럿 상당)가 세팅된 '라임라이트 익스트림리 피아제 목걸이', 9캐럿 상당의 마르퀴즈컷 다이아몬드와 48개의 라운드컷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라임라이트 익스트림리 피아제 귀걸이' 등 2개의 상품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상품 가격은 목걸이 3억 원대, 귀걸이 2억 원대다.

이외에도 피아제가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 라임라이트 갈라 워치, 스퀘어 파베가 세팅된 포제션 링 등 다양한 피스들이 전시된다. 해당 피스들은 갤러리아명품관 EAST 지하 1층에 위치한 마스터피스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홈쇼핑 '이상봉에디션', 랑방 콜라보레이션 상품 첫 선

현대홈쇼핑은 자사의 단독 패션 브랜드 '이상봉 에디션'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과 손잡고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랑방이 국내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현대홈쇼핑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방송에서 '실크 넥타이', '실크 스카프' 2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실크 넥타이는 자카드 방식으로 독특한 무늬를 살렸고, 실크 스카프에는 랑방의 시그니처 모티브를 문양으로 새겨 넣었다.

2종 모두 실크 100% 원단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각 상품별로 블루·핑크·그린 3종 색상으로 구성했다. 판매 가격은 넥타이 1종 15만 9000원, 스카프 1종 17만 9000원이며, 방송에서는 2종 세트를 19만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상봉 에디션은 현대홈쇼핑이 국내 패션업계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인 이상봉과 함께 만든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로, 지난해 10월 첫 론칭했다. 이상봉은 일찌감치 국내외에서 'K패션'을 알리는 대표 디자이너로 잘 알려져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랑방과의 콜라보레이션에 이어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 F/W(가을/겨울) 시즌에도 숄·머플러 등 이상봉 에디션과 랑방이 콜라보레이션한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