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 ‘씨준생’ 1기 모집…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888억…전년比 314.7% ↑
[유통오늘] BGF리테일, ‘씨준생’ 1기 모집…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888억…전년比 314.7% ↑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4.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씨준생' 1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BGF리테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씨준생' 1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 '씨준생' 1기 모집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씨준생' 1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씨준생은 '씨유 스태프 취업 준비생'의 준말로, 현재 CU에서 근무하는 우수한 스태프 중 올해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다. 씨준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나만의 점포 관리 노하우, 이주의 신상품 소개 등 CU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21년 2월 졸업예정자이거나 기 졸업자 △학점 3점 이상(4.5점 만점) 보유자 △개인 SNS 운영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 가능자로 별도의 자격증 기준은 없다.

씨준생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지정된 양식의 자기소개서 및 스태프 경력 확인신청서, 근로계약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급여증빙자료를 CU 공식 블로그에 안내된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씨준생으로 선발된 인원은 2020년 BGF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및 동계채용 인턴에서 영업관리직군으로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면접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씨준생 활동이 종료되는 8월에는 현직자 인터뷰, 면접장 탐방 등 BGF리테일 취업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된다.

코리아센터 카라반테일, 캠핑카 렌트 및 쉐어링 사업 진출 예정

코리아센터는 자사가 운영하는 캠핑카·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이 자회사를 통해 캠핑카 렌트 및 쉐어링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교적 안전한 캠핑은 코로나19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의 여가 생활은 큰폭의 증가가 예상된다.

실제로 캠핑아웃도어진흥원의 2018 캠핑산업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 산업 규모는 2조 6000억 원, 캠핑 이용자는 403만 명으로 전년 대비 각각 32.1%, 3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캠핑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지만 캠핑카 구입비용과 부대비용이 부담스러워 캠핑카 구입을 망설이는 고객이 많다. 또한 캠핑카 렌트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국내법상 50대 이상의 차량과 지원시설을 갖춰야 하지만 소규모 업체가 이러한 조건을 갖추기가 쉽지 않다.

더욱이 주말기준으로 1일 렌트 비용이 평균적으로 35~50만 원대에 형성돼 있어 가격적 부담이 크고 이마저 성수기에는 쉽지 않다. 코리아센터는 자회사를 통해 직접 자동차대여 사업 조건과 준비를 6월 말까지 완료하고, 캠핑카 전문 단기, 장기 렌트 및 쉐어링 서비스를 올해 7월 정식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 인기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주간 누적 2만여 명이 실시간으로 '하트라이브'를 시청했다고 27일 밝혔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지난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7회 차가 진행됐으며, 회당 평균 3500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20~30대 시청자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으며, 40대가 그 다음으로 높다. 한편, 하트라이브는 주 2회 저녁 6시부터 30분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과 미디어커머스 '그립'(Grip)의 전용 앱인 그립몰에서 생방송으로 동시 방송된다.

4월 한 달간 한정수량 특가, 가전제품 관리 팁 등 다양한 콘텐츠가 방송됐다. 지난 1일에는 1회 차 방송 '게이밍 상품 추천'이 진행됐다. 특히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를 48% 할인한 가격에 선보였고, 방송 직후 2시간 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판매됐다.

또한 2회 차 방송에서는 '미세먼지 대비 환경 가전 특집'으로 삼성전자 건타입 청소기,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건조기 및 스타일러 등이 소개됐다.

이날 진행할 8회 차 방송에서는 제품 홈케어 서비스 시연 및 관리 팁이 소개된다. 본격적인 에어컨 시즌에 대비해, 에어컨 홈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K쇼핑, 단독 '흔한 남매' 한정판 선물세트 판매

디지털 홈쇼핑 대표주자 K쇼핑은 홈쇼핑 최초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 남매' 선물세트를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K쇼핑은 2주 앞으로 다가온 어린이날을 기념해 이날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K쇼핑 TV앱과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흔한 남매 만화책과 문구용품 등으로 구성된 한정판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남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그려낸 흔한 남매는 개그 프로그램 웃찾사 코너로 시작해 유튜브 구독자 수 185만 명, 채널 누적 조회 수 11억 회를 넘어서는 인기 크리에이터로 성장해왔다.

흔한 남매는 유튜브 채널은 물론 캐릭터를 활용한 만화책, 학용품, 게임과 뮤지컬까지 섭렵해 유아동 및 초등학생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흔한 남매를 캐릭터화해 발행한 만화책은 현재 발매된 4권 모두 국내 도서 전체 베스트셀러 1위 자리에 오르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K쇼핑은 최근 발매된 베스트셀러 만화책 흔한 남매 4와 함께 단독 문구선물세트를 최대 2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미니캘린더, 라인노트, 메모지, 포켓수첩 등 다양한 문구 제품에 흔한 남매 에이미와 으뜸 가방고리 인형까지 추가된 새로운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든 세트에는 흔한 남매 4 만화책과 흔한 남매 가방고리 인형 2종이 포함돼 있으며 캘린더, A4 홀더 등으로 구성된 A세트는 4만 9900원에, 귀요미 견출지와 28라인노트 등으로 구성된 B세트는 4만 1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 1분기 영업익 888억…전년比 314.7% ↑

GS리테일은 2020년 1분기 매출 2조 1419억 원, 영업이익 888억 원, 당기 순이익 494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314.7% 늘어난 수준으로 각 사업들의 운영 효율성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주력 사업인 GS25 뿐만 아니라 GS더프레시, GS프레시 등 전반적인 사업 영역들이 점차 증가하는 1~2인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근거리 소매 플랫폼으로 자리 잡으며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췄다고 분석하고 있다.

특히 1분기 편의점 사업 매출은 1조 6028억 원, 영업이익은 4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51.3% 신장했다. 1인 가구 증가 및 食문화 변화로 냉장· 냉동 간편 식품, 빵류 등 식사 대용 신성장 카테고리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0% 증가했다.

GS25는 그간 △긴 호흡을 통한 우량점 위주의 출점 전략 △경쟁사 대비 탁월한 상생 제도를 기반으로 한 경영주와의 동반 성장 △차별화된 상품전략 등을 통해 탄탄한 사업 구조를 구축해왔다.

또한 최근 수년간 1만 4000여 오프라인 점포망을 지역 편의 거점으로 활용하기 위해 반값 택배, 셀프 계산대, 배달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 플랫폼 비즈니스의 확대에 전력을 기울여왔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