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호가든, ‘로제 500ml 캔’ 국내 첫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호가든, ‘로제 500ml 캔’ 국내 첫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4.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호가든 로제 500ml 캔’ 오비맥주
‘호가든 로제 500ml 캔’ ⓒ오비맥주

호가든, ‘로제 500ml 캔’ 국내 첫 출시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이 국내 시장 진출 이후 호가든 로제 500ml 캔 제품을 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

오비맥주는 ‘호가든 로제 500ml 캔’ 신제품을 다음 달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호가든은 250ml 병과 생맥주, 330ml 캔으로 구성돼 있다.

호가든 로제 500ml 캔은 호가든 오리지널 고유의 화이트톤을 유지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면서 주요 원료인 라즈베리 색상과 라즈베리의 싱그러움을 강조한 드로잉 일러스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500ml 캔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맛에 라즈베리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핑크빛 맥주인 호가든 로제는 유리잔 대신 과일잼 용기에 맥주를 담아 마셨다는 벨기에 전통설화에 착안해 탄생됐다. 3%의 낮은 알코올 도수와 달콤하고 풍부한 과일향이 특징이다.

삼양이건장학재단, ‘제3회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 공모’ 시작

삼양이건장학재단이 ‘제3회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 공모’를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한다. 삼양이건 학술연구 지원 공모는 식품 분야의 학술적 연구와 발전을 위해 국내외 박사 학위 이상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연 1회 진행하는 삼양이건장학재단의 학술연구 지원사업이다. 

올해 공모주제는 최근 몇 년간 세계 식품산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면역(immunity)’과 '비건(vegan)’을 우선적인 주제로 하며, 이외에도 식품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19일까지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연구에는 건당 1000만원을 지원한다. 단, 연구기간 1년 내에 최종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공모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양이건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이건장학재단은 삼양식품의 창업주인 故 이건 전중윤 명예회장이 지난 1970년 설립한 장학재단으로, 식품 관련 학술연구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김재수 KGC인삼공사 사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

KGC인삼공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는 행사다. 김재수 사장은 백복인 KT&G 사장의 추천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김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맞이해 지난 1월에 임용돼 입사 후 100일을 맞이한 신입사원 전원에게 환영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꽃다발을 전달했다.

김 사장은 “코로나19로 국민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러한 캠페인이 화훼농가뿐 아니라 회사 구성원 모두에게도 작은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사회 모두가 협력을 통해 난관을 극복하고 침체된 경제도 다시 살아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 어르신 위한 나눔 봉사 진행

bhc치킨은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생필품과 치킨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주 서울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효드림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서울 중구 신당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봉사단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워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집을 일일이 찾아가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필수품인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비롯해 라면과 김 등 생필품을 건넸다. 생필품 외에도 봉사단은 간식으로도 좋은 치킨을 사전 주문해 함께 전달했으며 특히 어르신들이 먹기 편한 순살 치킨으로 준비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