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어린이 날’, 파격 이벤트 선보이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즐거운 ‘어린이 날’, 파격 이벤트 선보이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0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가정의 달’ 맞이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 실시
소울워커, 신규 월드 보스 ‘더 둠’ 업데이트 및 황금 연휴 ‘혜택 가득’ 행사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가정의 달’ 맞이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가정의 달’ 맞이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5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즐거운 ‘어린이 날’을 맞아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퀴즈 미니게임 이벤트를 추가하고, 프론티어 맵 3종을 정규 편성해 언제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된 퀴즈 미니게임은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접속 시간 달성 및 이벤트 뽑기 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앙리의 퀴즈티켓’을 사용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퀴즈는 주관식, 객관식, OX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식/사회/과학 등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된다.

미니게임의 보상은 이용자들이 맞힌 정답 횟수에 따라 5단계까지 나뉜 단계별로 지급되며, 앙리의 퀴즈박스와 앙리의 고급 퀴즈박스 등이 5단계 별로 주어진다. 이용자들은 정답 수에 따라 보상 단계에 도달할 경우 해당 단계 보상을 받고 퀴즈를 종료할 지(STOP), 퀴즈를 계속 진행할 지(GO) 선택할 수 있다. 진행을 선택한 뒤 다음 퀴즈에서 틀리면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이벤트 보상인 앙리의 퀴즈박스 또는 고급 퀴즈박스에서는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부터 꾸밈 복장, 휴몽의 뽑기 쿠폰과 앙리의 퀴즈 코인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여름 ‘프론티어’ 이벤트 당시 이용 가능했던 일부 맵이 상시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정규 편성됐다. 이번에 추가된 맵은 ‘슈가 몬스터’, ‘타이핑 스트라이커’, ‘서유기 요술 최강자전’ 등 유저들이 주로 플레이 했던 맵이다. 유저들은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 해당 맵들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까지 프론티어 맵 정규 편성을 기념한 이벤트로 ‘잠겨진 프론티어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웹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본인의 병아리 레벨 시절에게 보내는 편지와 캐릭터의 코디 변천사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유쾌한 말이 그려져 있는 ‘라떼는 말이야’ 입장 이펙트와 개발자 페스티벌 코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끝으로 5월 13일까지 가정의 달 맞이 할인상점에서 ‘체이서 어른이’ 패키지와 기존에 인기가 많았던 ‘삐약이 스쿨’ 풀 패키지가 출시됐고, 공원 내 신규 차(茶) 캡슐 기계 3탄으로 ‘그린티’가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고객들에게 보다 즐거운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퀴즈 문제들을 준비해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한 만큼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싱그러운 기운이 가득한 5월을 맞아 테일즈런너 고객들에게도 좋은 일들이 많으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재미있고 풍성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는 신규 월드 보스 ‘더 둠’을 선보이고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맞아 혜택 가득한 이용자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 둠’은 ‘더 씽’에 이은 소울워커의 두번째 월드 보스로 거대한 로봇 형태의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넓은 범위에 높은 피해를 주는 미사일 공격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더 둠’ 콘텐츠는 동시에 플레이 가능한 파티원 수가 30명으로 기존 레이드 대비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월드 보스 클리어 시 지급되는 보상도 더욱 강화된다. 특히, 기존에 서버 전체 이용자들에게 제공되던 아이템 드랍률 상승 버프 외에도 레이드 기여도에 따라 월드 보스 전용 ‘브로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브로치 장비의 경우 기존에 유료 아이템 샵을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했던 장비로 이제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이 가능해 지면서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다가오는 황금연휴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5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 할 때마다 게임 내 하우징 콘텐츠인 ‘마이룸’을 꾸밀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을 지급하며 3일이상 접속 시에는 유니크 아이템인 ‘이퀼리브리엄 등장식’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가정의 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캐시 아이템 및 특별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가정의 달 기념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에디’, ‘이유미’, ‘실비아’, ‘제인도우’ 등 네 캐릭터의 어린이날 기념 스킨을 출시했다. 특히, 어린 딸을 잃은 슬픔으로 떠돌이 용병이 된 ‘에디’가 자신의 딸과 행복했던 과거를 재현한 특별 스킨을 선보였다.

또 5월 21일까지 매일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가정의 달 출근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 날짜에 따라 ‘적성핵 상자’, ‘함선 고급 자재’ 등 캐릭터 성장 및 함선 강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넥슨은 신규 카운터 유닛 ‘나나하라 치나츠’, ‘오오가미 마사키’를 추가했다. ‘나나하라 치나츠’는 아군을 치료하는 동시에 적을 격퇴하는 서포터 클래스이며, ‘오오가미 마사키’는 특수 기술로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디펜더 클래스다.

이 밖에도 이용자 편의를 위한 장비 자동 장착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자동 장착 버튼을 눌러 소유하고 있는 장비를 전용장비, 공격력, 등급 등 우선 순위에 따라 자동으로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