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팀 홍보항공기’ 인천공항 첫 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카이팀 홍보항공기’ 인천공항 첫 선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11.0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 에어프랑스, KLM 네덜란드항공, 대한항공, 아에로플로트항공, 중국 남방항공, 델타항공 객실승무원     © 시사오늘

대한항공이 참여하고 있는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의 홍보항공기가 인천공항에 나타났다.
 
대한항공은 2일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 한국지역본부장 송용훈 상무등 스카이팀 회원사 한국 지점장들을 비롯해 각사 객실승무원 유니폼 모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카이팀 로고를 도장한 홍보 항공기 도입을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6월 창립된 스카이팀은 대한항공, 아에로플로트, 아에로멕시코, 에어프랑스-KLM, 알리탈리아, 중국 남방항공, 체코항공, 델타항공, 노스웨스트 등 9개 회원사와 에어 유로파(스페인), 케냐항공 등 2개 준회원사로 구성된 국제 항공 동맹체로, ‘언제나 당신 곁에(Caring more about you)’라는 슬로건을 걸고 전세계 865개 취항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스카이팀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첫 선을 보인 스카이팀 홍보항공기는 B777-200ER 기종에 스카이팀 로고와 대한항공 로고가 동체에 디자인 됐다.
 
한편 스카이팀은 오늘 4일과 5일 양일간 창립 40주년을 맞은 대한항공의 주최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해 각 회원사 CEO가 참여한 가운데 <신규회원사 영입 등 2010년 스카이팀 사업계획 검토> <아시아 항공시장 전망 및 한국 항공시장의 중요성> <스카이팀과 인천공항>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협력 확대방안> 등을 주제로 스카이팀 회장단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