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청송오늘] 한국상공연합조합, 영양군에 마스크 기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양·청송오늘] 한국상공연합조합, 영양군에 마스크 기탁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5.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경북취재본부 김대우 기자]

영양군의 출향기업인 한국상공연합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8일 군청을 방문해 6백만원 상당의 마스크 3,000매를 기탁하며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했다.

김영기 조합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적 거리두기로 이전보다는 활동의 제약이 완화됐는데, 마스크 기부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데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도창 군수는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 방지를 위해 온정의 손길을 보내준 한국상공연합사회적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영양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송군, 공익직불금 신청 6월말까지 접수 받는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0년 공익직불금 신청을 6월말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업인, 농업법인으로 2017~19년 사이 3년 중 1회 이상 직불금을 정당하게 지급받은 농지이며, 대상 농지가 0.5ha미만이면 소농직불금, 그 외에는 면적직불금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급 단가는 소농직불금은 120만원, 면적직불금은 농업진흥지역 단계 및 면적구간에 따라 ha당 100~205만원이 차등 지급된다.

윤경희 군수는 “개편된 공익직불제로 농업인에게 지급되는 직불금이 대폭 증가해 농가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울러 새로이 시행되는 공익직불제 신청에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 천혜사, 취약계층에 쌀 50포(10kg) 기탁

청송군 천혜사(주지 선종스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7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0kg들이 쌀 50포(500kg)를 현서면에 전달했다.

천혜사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년 쌀 1,000kg 정도를 기탁해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선종 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쌀을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경희 군수는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 겪고 있는 지역의 저소득층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나눔의 쌀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된 쌀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