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풀무원기술원, 美 친환경 LEED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풀무원기술원, 美 친환경 LEED 인증 획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기술원 전경. 풀무원
풀무원기술원 전경 ⓒ풀무원

풀무원기술원, 美 친환경 LEED 인증 획득

풀무원은 충북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단독부지에 신축한 풀무원기술원이 글로벌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풀무원기술원이 받은 LEED 골드는 LEED 신축건물 인증 가운데 가장 최신 버전인 V4에서 플래티넘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풀무원의 LEED 골드 획득은 대한민국 식품연구소 최초이자, 비식품분야를 포함해 국내 R&D센터가 취득한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한다. LEED는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가 제정한 세계 3대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다. 국내에선 롯데월드타워, 남산스퀘어, 강남 파이낸스 센터 등 156개 건물이 LEED인증을 받았다. R&D센터 중에는 한국타이어, 코오롱 등이 인증을 획득했다.

풀무원은 이번 LEED 평가에서 총 61점(110점 만점)을 획득했다. 미국그린빌딩위원회는 통합적인 설계 계획, 건물의 위치 및 주변 교통, 물 사용 절감, 에너지 절약 및 대기 환경, 친환경적인 건축 자재 사용, 실내환경 관리, 혁신적인 설계 등 크게 8가지 평가항목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풀무원기술원은 8개 평가항목 중 특히 물 사용 절감 부분에서 11점 만점에 10점을 받았다. 빗물을 화장실 용수와 조경으로 재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절수형 수도꼭지와 양변기를 도입하는 등 통합적인 수자원 관리 계획으로 미국 법적 기준 대비 물 사용량을 73% 절감했다.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항목에서도 19점(33점 만점)을 취득했다. 기술원 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해 건물 전체 전기 사용량의 5%를 태양광에서 얻은 에너지로 충당한다. 전체 조명의 70%가 태양광에서 얻은 에너지로 돌아간다. 지열과 빙축열을 냉난방에 활용해 LEED기준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20% 절감했다. 에너지 사용량이 줄어듦에 따라 CO2 배출량도 LEED기준 대비 20% 감소했다.

위메프오, ‘만나서 결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위메프오 배달·픽업 주문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위메프오 주문 시 결제 수단을 ‘만나서 결제’로 선택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음식이 도착하면 배달원에게 재난지원금 신청 카드로 직접 결제하면 된다.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결제 시 파트너사 사장님에게는 위메프오에서 부과하는 어떠한 수수료도 청구되지 않는다. 중개수수료는 0%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위메프오 내 모든 메뉴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프랜차이즈매장의 경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니 주문할 매장에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

피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 세제 출시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실내건조 시 발생하는 눅눅한 빨래냄새 해결을 위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실내건조 시 냄새 원인으로 지목받는 잡냄새 분자나 덜 마른 빨래에서 날 수 있는 곰팡이 냄새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 강력탈취 성분 ’사이클로덱스트린(이하 사이덱스)’을 함유하고 있다.

‘사이덱스’는 원형 구조를 띠는 강력탈취 성분으로 이 구조 안에 냄새 분자를 가둬서 냄새를 없애는 특징을 지녔다.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로서 일반적으로 식용첨가물로도 사용되고 있다.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프로테아제, 셀룰라아제 등 복합효소 성분을 비롯해 유칼립투스, 고삼, 정향, 유자, 자몽 등 5가지 천연유래 성분 등이 찌든 때는 물론 각종 생활얼룩,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KFC, 고양시 신규 매장 ‘행신역점’ 오픈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22일 신규 매장 행신역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KFC 행신역점은 약 50석 규모로, KTX와 경의중앙선이 서는 경기도 고양시 행신역 앞, 각종 상점과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번화가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 대형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공원, 학교 등이 모여 있어 행신역을 이용하는 고객을 비롯해 인근 주민, 학생들의 많은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

KFC 행신역점은 최근 정규 메뉴로 출시한 닭껍질튀김을 비롯한 KFC의 전 메뉴와 무료 와이파이, 징거벨 오더 서비스, 딜리버리 서비스,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1+1 치킨나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인들을 대상으로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맥주도 판매한다.

알볼로에프앤씨,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를 운영하는 알볼로에프앤씨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알볼로에프앤씨는 소비자 중심 경영에 적극 나서기 위해 이승재 전무이사를 최고고객책임자(CCO, 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CCM 선포식에서는 소비자 권익 보호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으며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자리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