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한국콜마 로고 한국콜마
한국콜마 로고 ⓒ한국콜마

한국콜마, ‘그라데이션 볼터치’ 개발

글로벌 화장품 ODM 제조전문업체 한국콜마는 한 개의 케이스 안에 채도가 다른 4가지 색을 담은 파우더블러셔(Powder Blusher)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여기에 그라데이션 효과까지 넣어주면서 기술적·심미적 차별화를 가져왔다.

생기있는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 볼에 바르는 파우더블러셔는 피부톤에 따라 같은 색이라도 채도가 다른 제품을 덧바르기 때문에 여러 개의 제품을 구비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 지금까지 화장품 시장에 출시된 파우더블러셔는 1개 케이스에 1개의 색만 담겨있거나 전혀 다른 색을 모아놓은 것이 통상적이었다.

이번에 한국콜마가 개발한 파우더블러셔는 1개의 케이스에 같은 색상의 채도를 그라데이션으로 담음으로써 손쉽게 피부 톤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파우더는 작고 가벼운 입자로 구성돼 있어 입자끼리 뭉치지 않고 흩어지는 성질이 있다. 이로 인해 한 케이스 안에 경계 없이 여러 색을 담는 것은 한계가 있었다.

한국콜마 메이크업연구소는 파우더 입자를 응집하게 만드는 기술을 개발해 이를 해결했다. 입자끼리 잘 뭉치도록 하는 최적의 점도를 찾아 보습오일로 코팅하고 고정시켰다. 또 신규 설비를 도입해 색의 경계선을 없애고 그라데이션 효과를 구현하는 SB(Spin Blending) 공법을 1년 동안 연구개발해 적용했다.

이와 더불어 화장이 피부에 흡수돼 피부색이 어두워지는 다크닝 효과를 낮추고 화장 지속력을 높였다. 특히 일반 블러셔보다 유연하고 얇은 파우더를 사용해 부드럽게 발리면서 투명하고 은은한 발색이 되도록 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그라데이션 파우더블러셔를 시작으로 블러셔에 디자인을 넣고 색을 표현하는 등 전에 없었던 제품을 만들어 전세계 블러셔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 출시

헤라는 기능성 퍼스트 에센스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TM (HERA Cell Essense Biome Plus)’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헤라는 유해 요소가 많은 도시와 상대적으로 청정한 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들의 피부를 비교·연구한 결과, 피부 표면의 생물학적 환경인 ‘스킨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이 도시 여성의 피부에서 상대적으로 저하돼 있음을 확인했다.  

연구를 바탕으로 피부 자생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영양 성분과 우리 몸의 생체수를 모사한 셀 바이오 플루이드 싱크 2.0(Cell Bio Fluid SyncTM 2.0)를 최적으로 배합해 헤라 셀 에센스 바이옴 플러스를 개발했다. 

제품은 다음달부터 전국 백화점 및 면세점 헤라 매장, 아모레 카운셀러,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입점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출시

LG생활건강이 피부의 환경 변화로 지치고 균형을 잃은 피부를 위해 피부 환경을 개선시켜 본연의 빛을 일깨워주는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를 25일 출시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담아 새롭게 한층 진화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차세대 대표 에센스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은 7가지 프리 & 프로바이오틱스로 ‘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구성하는 기술로, 이 포뮬러는 조화로운 피부 환경을 찾아 최적의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핵심 성분인 ‘시그니춰 29 셀TM‘ 성분과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트랜스킨’ 기술을 접목시켜 피부에 영양을 채우고 활력을 더한다. 

유니클로, 7일간 ‘여름 감사제’ 진행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7일간 대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진행한다.

일년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인 유니클로 감사제는 매 시즌 꼭 필요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상청이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감사제 할인 대상에는 쾌적한 여름을 위한 기능성 웨어부터 다양한 성인용 및 키즈용 아이템들이 포함된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전국의 농가 및 기관으로부터 총 5500만원 상당의 특산품을 구입해 인천, 강원, 대전, 대구 및 부산, 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10개의 유니클로 매장에서 구매 고객에게 금액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전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제주오메기떡과 칠산 참외처럼 대표적인 지역 특산품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증정품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유니클로 광주 연제점에서는 코로나19여파로 학교 급식이 진행되지 않아 납품에 어려움을 겪던 해남지역의 쌀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전국10개 매장에서 진행되며 품목과 수량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