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오늘] 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 기초생활수급자 지역특산물 지원…경북도, 어촌 활성화 아이디어 찾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북오늘] 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 기초생활수급자 지역특산물 지원…경북도, 어촌 활성화 아이디어 찾는다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6.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원자력본부가 동경주 기초생활수급자 338가구에 지역특산물 사과를 지원했다. /사진=월성원자력본부
월성원자력본부가 동경주 기초생활수급자 338가구에 지역특산물 사과를 지원했다. /사진=월성원자력본부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기초생활수급자 338가구에 지역특산물 사과 지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동경주지역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를 대상으로 8백여만 원 상당의 지역특산물 사과를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여파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동경주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경주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338가구를 돕기 위해 이뤄졌다.

월성본부는 전통시장 가는 날, 지역상가 이용의 날, 온누리 상품권 이용을 통한 지역특산물 구매 등 코로나19로 침체된 동경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노기경 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월성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 반학반어 어촌체험 및 청년정착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경상북도는 도시 청년들의 다양한 어촌활동을 통해 어촌 활성화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한 ‘반학반어 청년정착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반학반어 청년정착 지원사업’은 새로운 소득기회 창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어촌지역에 청년층 유입으로 지역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학생들에게는 어촌체험 기회를 통해 어촌을 활성화할 수 있는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어촌정착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어촌활성화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3일부터 20일까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7월 중순경 최종 5개팀 내외로 2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팀은 학기 중에 경북 동해안 어촌마을에서 주기적으로 머물면서 △청년일자리 발굴 △문화예술창작활동 △관광자원 발굴 △마을 환경개선 △기타 본인이 희망하는 과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공모 참가자에게는 활동계획과 실적에 따라 교통비, 숙박비, 활동비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성실히 과업을 수행한 팀은 심사를 통해 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창업프로그램에 우선권을 주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반학반어 청년정착 지원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오늘 개소식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는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경북도와 경산시는 국비 100억을 포함 총 228억원을 투입해 8,135㎡의 부지에 연면적 4,767㎡ 규모의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를 건축했다.

센터는 최신 사양으로 구성된 248종의 연구장비 및 CGMP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어, 그동안 지역에 공동 CGMP시설이 없어 경기도 및 충북 등 주문자생산방식으로 화장품을 생산하던 지역 업체들이 경북도에서 직접 생산 및 판매까지 가능하게 됐다.

또한,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운영은 대구한의대학교 ↔ (사)한국화장품중소기업수출협회 ↔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등 3개 기관이 참여한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 컨소시엄이 담당한다.

지역 화장품 관련기업들은 바이오 소재 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 기초에서 색조까지의 화장품 생산, 화장품 판로개척, ICT분야와 뷰티산업의 접목 등 각종 지원을 센터를 통해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