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 ‘스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 ‘스콘’ 출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6.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CGV는 영화를 넘어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 ‘스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CJ CGV
CGV는 영화를 넘어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예술·문화 콘텐츠 브랜드 ‘스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 CJ CGV

스콘은 CGV에서 영화 외에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려는 취지를 담아 ‘스페셜 콘텐츠(Special CONtents)’의 앞글자를 따 만들었다.

영국 전통 빵인 ‘스콘’을 연상하게 하는 발음으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콘텐츠’라는 슬로건을 걸고 각종 공연 실황, 강연, 스포츠 생중계 등 CGV에서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CGV는 지난 2005년부터 관객들이 극장에서 라이브쇼, 콘서트, 스포츠 등을 큰 스크린과 최상의 음향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시도해 왔다. 극장에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얼터너티브 콘텐츠(Alternative Contents, 대체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고자 정식 브랜드로 스콘을 선보이게 됐다.

스콘은 각 고객들이 관심 있는 분야의 문화 콘텐츠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플레이(PLAY)', '스테이지(STAGE)', '라이브러리(LIBRARY)', '채널CHANNEL)'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돼 있다.

먼저 플레이는 고객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놀이의 개념을 담아 e스포츠나 월드컵 생중계 등의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해 CGV는 ‘LoL e 스포츠’를 CGV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로 단독 생중계하고 있다. 이 외에 프로야구, 올림픽 등 다양한 스포츠나 경기를 중계할 수 있다.

스테이지에서는 오페라, 뮤지컬, 콘서트 등 공연 실황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6월 2일부터는 코믹 오페라 <사랑의 묘약>을 상영 중이다. 아리아 <남 몰래 흘리는 눈물>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이어 6월 개봉하는 아이즈원의 콘서트 실황 영화 <아이즈 온 미: 더 무비>도 스크린X, 4DX, 4DX Screen 등으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러리는 각종 강의, 북토크 등 지식 콘텐츠를 소개한다. 오는 9일 CGV청담씨네시티에서 진행하는 ‘사이다 경제’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경제 지식을 전하는 사이다 경제의 이번 주제는 ‘당신이 경매를 모르면 생기는 일’이다. 이어 27일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과 클래식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아트콘서트 ‘반고흐’를 상영한다.

채널은 방송 콘텐츠를 극장에서 새롭게 즐길 수 있다.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나 예능이 될 수도 있고 극장에서 보고 싶은 각양각색 프로그램을 극장판으로 즐길 수 있다. 각 프로그램별 원작자와의 협의를 통해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스콘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CGV는 오는 18일까지 ‘CGV의 스페셜 콘텐츠, 그 이름을 맞춰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게시판에 CGV의 신규 스페셜 콘텐츠 브랜드의 이름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스콘 교환권’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5일이다.

또한, 6월에 사용 가능한 ‘스콘 콘텐츠 3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5000명에게 증정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