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롯데월드,'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캠페인 성료…NS홈쇼핑, 시청자 정보방송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롯데월드,'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캠페인 성료…NS홈쇼핑, 시청자 정보방송 개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0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직원 구내식당 '모리스 키친'에서 평균 잔반량을 16% 감축하며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Zero Waste, Zero Hunger, 이하 ZWZH)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직원 구내식당 '모리스 키친'에서 평균 잔반량을 16% 감축하며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Zero Waste, Zero Hunger, 이하 ZWZH)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롯데월드,'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 캠페인 성료

CJ프레시웨이는 지난 4월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직원 구내식당 '모리스 키친'에서 평균 잔반량을 16% 감축하며 '제로 웨이스트, 제로 헝거'(Zero Waste, Zero Hunger, 이하 ZWZH)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ZWZH 캠페인은구내식당에서 발생하는 잔반을 줄여 절감한 비용을 기아퇴치 기금으로 조성하는 국내 유일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CJ프레시웨이는 국제연합(UN) 구호기관인 유엔세계식량계획(World Food Programme, 이하 WFP)과 손잡고 지난해부터 이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지난 4월 한 달 간 운영된 캠페인 기간 동안 롯데월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매주 화요일 점심시간마다 '모리스레볼루션', '잔반드롭' 등 롯데월드의 놀이기구에서 착안한 잔반 줄이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2924명에 달하는 롯데월드 직원들이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이벤트가 진행된 날에는 평소보다 16% 많은 직원들이 구내식당을 찾았다. 4월 한달간 평균 잔반량은 평소보다 16% 감소했으며 특히 이벤트가 실시된 매주 화요일의 경우 잔반량이 35%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CJ프레시웨이는이번 캠페인 운영을 통해 절감한 잔반 처리비용을 이달 말 WFP로 전달할 계획이다. 더불어 모리스 키친 내 상시 잔반 감축활동을 통해 연간 음식물 쓰레기를 95톤 절감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NS홈쇼핑, 시청자 정보방송 개편…유튜브에도 게재

NS홈쇼핑은 시청자 정보방송을 개편하며 유튜브에도 게재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방송되고 있는 NS홈쇼핑의 시청자 정보 방송은 식품과 건강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채워 줄 수 있는 전문가들이 출연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고수의 레시피', '알고먹는 식품보감' 2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고수의레시피는 요리전문가가 각 주제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법과 재료 손질 및 보관 등 다양한 요리 팁을 제공하고, 알고먹는 식품보감은 50년차 이지연 아나운서와 전국 팔도를 돌며 최고의 맛을 찾는 맛칼럼니스트 김유진씨가 함께 식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NS홈쇼핑은시청자 정보 방송의 개편과 함께 시청자들이 편성된 방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쉽게 시청자 정보 방송을 만날 수 있도록 유튜브에도 게재키로 했다. NS홈쇼핑 시청자 정보 프로그램들은 12일부터 본격적으로 게재되며 매주 1회 NS홈쇼핑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다.

갤러리아百 "선글라스도 이제 스마트하게, 접이식 선글라스 인기"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5층 기프트샵에서 최근 여름 시즌을 맞이해 '초경량 스마트 폴딩 선글라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레이저를 이용해 스테인리스 스틸을 얇게 깎아 제작한 프레임에 UVA(장파장 자외선)와 UVB(중파장 자외선)를 100% 차단하는 편광 렌즈를 장착해 약 15g 정도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또한 안경 다리 부분과 브리지 부분을 모두 접었을 때 약70mm크기에 두께가 8mm로 일반 여성의 주먹보다 작아 주머니 속에 쉽게 들어가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벼운 무게와 나사 없는 경첩, 스크래치 방지 도금으로 내구성까지 뛰어난 로브 (ROAV) 선글라스는 20만~30만 원 대에 판매된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언택트 플랫폼 사업 고도화 박차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언택트(비대면) 소비시대에 발맞춘 메이크샵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 고도화와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언택트 소비가 대세가 되면서 쇼핑몰 창업자수도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 4월 메이크샵 신규쇼핑몰 수는 전월비 206.5%, 전년대비 51.7% 증가했다. 5월까지 두 달 동안의 누적 신규 쇼핑몰 수도 전년대비 49.8% 늘어나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는 신규창업자의 안정적인 운영과 기존 사업자들의 매출증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메이크샵 다해줌은 신규창업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초기 쇼핑몰구축부터 교육과 컨설팅까지 모두 무료로 지원하는 창업프로젝트다. 시즌2가 시작된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신청자 수는 전년대비 30%이상 증가했다.

기운영 중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상승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제반교육을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탄력적으로 운영 중이다.

창업컨설팅 셀러리커뮤니티를 통해 기 운영 중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그룹별 공부모임도 인기가 높다. 온·오프라인 상에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기획과 마케팅에 관한 과제를 해결하는 교육형태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라이브 방송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코리아센터는 쇼핑몰 이용고객들의 소비패턴과 성향 등을 파악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타깃 마케팅도 구현할 계획이다.

GS리테일, 소용량 프리미엄 수박 '베개수박'·조각 수박 '반의반수박' 등 선봬

GS더프레시와 GS25는 이달부터 △속노란스위트수박 △속빨간스위트수박 △베개수박 △반의반수박 △반의반X2수박 등 5종의 소용량, 프리미엄 수박을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속노란수박과 속빨간수박은 3~4킬로그램 내외의 소형 수박으로 껍질이 얇고 12브릭스(brix) 이상의 당도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수박이다. 들기 편하도록 1입 박스에 개별 포장됐고 GS리테일이 밀양시와 독점 계약해 선보이는 상품이다. 2종 모두 가격은 1만 900원이다.

베개수박도 길쭉한 베개모양을 한 4~5킬로그램 내외의 소형 수박이다. 함안 지역의 특산물로 진한 단맛과 탁월한 아삭함이 특징이다. 가격은 1만 7800원이다.

반의반쪽수박(약 1.5kg/ 6900원)과 반의반쪽X2수박(약 0.8kg/ 3900원)은 일반 수박을 각각 4등분, 8등분한 조각을 포장한 상품이다. 냉장 유통되므로 1~2인이 시원한 상태의 수박을 바로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