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가상 체험 서비스 ‘리얼 피팅’ 론칭…CJ오쇼핑, 최화정 쇼 ‘초이스 마켓’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가상 체험 서비스 ‘리얼 피팅’ 론칭…CJ오쇼핑, 최화정 쇼 ‘초이스 마켓’ 서비스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13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이 7월 중 특정일에 하루 2개 이상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주는 원데이 특집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이 7월 중 특정일에 하루 2개 이상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주는 원데이 특집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7월엔 하루에 두개 사면 혜택 받는 원데이 특집 이벤트 마련

NS홈쇼핑이 7월 중 특정일에 하루 2개 이상 구매 시 특별한 혜택을 주는 원데이 특집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는 식품, 생활용품을 집중 편성한 오는 14일과 23일에는 '쿨썸머' 특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1일 2개 이상 구매한 사람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우유팥빙수 기프티쇼'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해당일에 방송되는 식품, 생활용품(일부상품제외)이며, 팥빙수 기프티쇼는 오는 22일 구매자의 휴대폰번호로 1일 구매 합산 건에 대해 각 1회 증정된다.

여름 야외활동에 필요한 패션, 이미용 상품을 집중 편성한 16일, 20일에는 1일 2개 이상 구매 시 실결제 금액의 15%를 최대 3만 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슬기로운 쇼핑' 특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이벤트 당일 방송되는 패션, 이미용 상품(일부상품제외)이며, 적립금은 오는 30일 구매자의 아이디로 일괄 적립되고, 8월 28일까지 총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적립금은 보험 렌탈, 여행, 상조, 서비스 등 무형 상품 사용에는 불가하고, 구매자 아이디당 1일 구매 합산 건에 대해 각 1회 지급 되며 기존 모바일 7% 적립 등 추가 이벤트 및 적립 혜택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단, 구매 후 행사기간 내 미결제 시, 이벤트 해당 상품의 구매 취소, 반품 시에는 혜택 증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세한 내용은 NS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가상 체험 서비스 '리얼 피팅' 론칭

롯데홈쇼핑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패션 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 서비스 '리얼 피팅'을 론칭하고, 스마트 언택트 쇼핑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여러 사람이 사용한 상품을 착용해 보는 것을 꺼리는 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안경, 선글라스 등 패션 소품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리얼 피팅 메뉴를 클릭한 후 휴대폰 화면에 얼굴을 비추면 자동으로 착용된 모습이 보여진다.

얼굴의 움직임에 따라 실제 상품을 착용한 것처럼 상하좌우 자연스럽게 비춰볼 수 있다. 현재 구찌, 안나수이, 브레라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선글라스와 안경 상품에 적용한 상태다. 내달 중 모자를 비롯해 목걸이, 시계, 반지 등 주얼리 상품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 8시에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통해 리얼 피팅 서비스 오픈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구찌, 안나수이, 랑방, 에스까다 등 인기 선글라스를 판매하고 쇼호스트가 직접 서비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는 서비스를 체험한 후 댓글을 남긴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을 증정한다.

CJ오쇼핑, 최화정 쇼 '초이스 마켓' 서비스 오픈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 쇼'가 '초이스 마켓'(CHOI’smarket)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TV 홈쇼핑에서 트렌드 세터로서 평가받는 최화정이 본 방송에서 길게 소개하지 못한 상품을 최화정 쇼 방송 클로징 타임에 간단히 소개하고, CJ 몰을 통해 초이스 마켓에서 판매하는 서비스다.

최화정 쇼는 지난 2016년 4월 론칭 이후,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부터 두 시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다. 리빙, 뷰티, 식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상품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제안' 프로그램으로, 타 채널에서 찾아보기 힘든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상품을 선보이며 TV 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방송인 최화정 본인이 철저하게 검증하고 추천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화정 쇼 서브 마켓인 초이스 마켓(CHOI’smarket)은 최화정이 사용해보고 자신 있게 추천하는 다양한 상품을 CJ 몰에서 할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콘셉트다. 제한된 방송 시간, 재고 물량 부족 등 이유로 최화정 쇼 본 방송에서는 판매하기 힘들지만 강력 추천할만한 상품을 CJ몰에서 판매하는 구조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초이스 마켓 첫 상품은 존 쿡 델리 미트이다. 최화정 쇼의 메인 판매 상품은 쿠진 아트 멀티 오븐으로, 방송 중에 오븐으로 존 쿡 델리 미트 육가공 상품이 조리 시연된다. 존 쿡 델리 미트는 15일~17일에 CJ몰 초이스 마켓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22일 방송되는 두 번째 초이스 마켓 상품은 주제는 해독 다이어트 주스로 인기가 많은 델리줌 스페인 유기농 ABC 주스다.

GS샵, 13일 '달달마켓X프레시지 보양식' 방송 

GS샵은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13일 저녁 6시 35분에 '달달마켓X프레시지 여름 삼복 보양식'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프레시지 여름 삼복 보양식'은 더덕삼계탕, 마늘보쌈/초계국수 세트, 치즈닭갈비/메밀소바 세트로 구성됐으며, 이미 손질돼 있는 재료를 넣고 조리만 하면 되는 밀키트로 제작됐다. 이들 상품은 정기배송 서비스 달달마켓을 통해 한번만 결제하면 초복, 중복, 말복을 1~2일 앞둔 시점에 각각 배송된다. 2~4인용 세트는 6만 9900원, 4인 이상 세트는 12만 9900원이다.

달달마켓은 GS샵이 '달마다 달라지는 마켓'이라는 컨셉으로 작년 7월에 처음 선보인 정기배송 서비스다. 한번 구매하면 세 번에 걸쳐 제철 과일을 배송해주는 것으로 시작해 포장김치, 견과류, 생수 등 다양한 품목을 정기 배송 상품으로 판매했다. 올해 1주년을 맞은 달달마켓은 정기배송 상품군을 확대해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삼성전자, '삼성 브랜드위크' 특별 기획전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삼성전자와 함께 13일부터 19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삼성 브랜드위크'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 브랜드위크는 롯데ON,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롯데하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하는 행사다. 삼성전자 기획 모델을 추가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에어컨, TV, 냉장고, 세탁기와 더불어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에 새로 추가돼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류건조기 등 대형가전을 준비했다.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중·소형 가전도 함께 선보인다.

오는 19일까지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청구할인과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10%를 최대 50만 원까지 청구 할인해준다. 삼성전자 기획전 모델을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 3000포인트부터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삼성전자 기획 모델을 2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48만 포인트까지 추가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추가 진행하는 이벤트도 있다. 에어컨, 의류건조기 등 행사 품목을 2품목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 신청하면 엘포인트 50만 포인트까지 추가 지급해 최대 98만 포인트를 준다. 롯데ON에서는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7%를 최대 15만 원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온·오프라인 동시 구매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롯데ON에서 삼성 브랜드위크 기획 모델을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전자 대형·IT·PC가전 모델을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준다. 매장에서 결제한 금액의 2%를 엘포인트로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케미렌즈, '프리미엄급 누진렌즈 매직폼 ST' 출시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사 케미렌즈는 적응이 쉽고 착용감이 뛰어난 프리미엄급 누진안경렌즈 '매직폼 ST'를 개발해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케미렌즈의 매직폼 ST 누진안경렌즈는 인공지능적 첨단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누진 설계 기법을 적용해 누진안경렌즈 착용 경험자는 물론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누진안경렌즈는 원용부와 근용부의 도수가 다름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비점수차 때문에 착용 시, 좌우 측면 선명한 시야에 부분적으로 방해가 되고, 안구의 상하좌우 움직임 때 왜곡현상으로 인해 울렁증의 부적응이 있을 수 있다. 반면, 매직폼 ST는 비점수차를 최첨단 인공지능적 프로그램을 통해 제어해 비점수차를 최소화시킴으로 착용자의 쉬운 적응과 보다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매직폼 ST 착용자는 누진렌즈의 부적응으로 느껴지는 울렁증이 최소화돼 적응이 쉽고, 높은 도수에서도 부드러운 시선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누진 안경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누진 부적응자, 초보자, 경력자에 관계없이 모두가 적응이 쉽고 착용감이 편안하다.

특히 렌즈 표면을 강력한 코팅의 케미 이지스코팅으로 처리해 장기간 착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최소화시켜 오랜 기간 사용해도 맑은 시야를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눈에 해로운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 400나노미터(nm) 에서 99% 이상 차단하는 퍼펙트 UV 소재를 사용해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모든 제품은 착용자의 얼굴 모양, 안경테의 형태를 반영한 완전 개인맞춤형 주문 제작으로 생산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