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 ISO14001 획득…부산은행, 영화의전당과 ‘영상·문화공연 활성화’ 업무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 ISO14001 획득…부산은행, 영화의전당과 ‘영상·문화공연 활성화’ 업무 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7.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14001’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14001’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국제표준 환경경영 인증 ISO14001 획득

우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14001’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14001’은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업무 프로세스를 엄격하게 심사하여 부여하는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인증이다.

이번 환경경영 국제인증을 통하여 우리은행은 ESG의 한 요소인 환경경영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으며, 또한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작년 4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전기차를 도입하여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작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인‘지구는 WOORI가 지킨다’캠페인을 전 그룹사 임직원이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실천하고 있다.

권광석 은행장은 “다음 세대에게 맑고 깨끗한 세상을 물려주는 것이 우리은행을 믿고 응원해 주시는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로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한다”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기준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 팔로워가 총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기준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 팔로워가 총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공식 SNS 채널 팔로워 150만명 돌파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기준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 팔로워가 총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 공식 SNS 채널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페이스북 113만명, 인스타그램 15만명, 카카오스토리 12만명, 유튜브 5만명, 네이버포스트 5만명 등 팔로우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고객이 함께 만드는 채널’이라는 모토로 운영하는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은 지난 2월 영업점 직원 칭찬 이벤트를 진행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낸 대구지역 영업점이 고객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등 훈훈함을 전했고, 지난 6월 호국 보훈의 달에는 태극기 달기 해시태그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4월 ‘금융에 재미를 입금하다’라는 컨셉의 닉네임 ‘FUNhan Bank’ 를 선보였으며, 예능형 금융 콘텐츠 ‘친한은행’과 가성비 맛집 콘텐츠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가 재미는 물론 금융 교육과 소상공인 활성화의 의미가 더해져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공식 SNS 채널 팔로워 150만명 돌파에 대한 고객감사의 의미로 7월 20일부터 3일간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찐·찐·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SNS 채널 팔로우 인증(찐 친구), 최애 채널과 콘텐츠 자랑(찐 사랑), 바라는 점 댓글 달기(찐 팬)로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 쿠폰,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SNS가 150만 팔로워를 돌파할 수 있었던 건 고객 여러분의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 덕분”이라며 “22일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한 에스버드 농구단의 ‘설렘덩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고객에게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인형IRP·연금저축펀드 가입자 대상 '올~해피!'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말까지 개인형IRP와 연금저축펀드 가입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올~해피(All happy)!'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금융그룹 연금사업부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벤트로 은행·증권의 개인형IRP나 연금저축펀드 신규 및 기존 보유 고객이 참여 가능하며 고객 전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와 연금저축펀드를 신규로 가입하거나 계좌 이전한 고객이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추천 펀드 상품에 입금하면 최고 2만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기존 개인형IRP나 연금저축펀드 보유 고객이 이벤트 참여 자산운용사의 펀드 상품으로 리밸런싱 하는 경우에도 최고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총 93명을 추첨해 △삼성 그란데 세탁기·건조기 △LG 그램 노트북 △LG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다이슨 공기청정기 겸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신규가입·계좌이전·리밸런싱 고객 대상으로 각각 31명씩 총 세 번 추첨한다.

BNK부산은행은 21일(화) 영화의전당 시네라운지에서 (재)영화의전당 및 클립서비스(주)와 ‘부산 영상·문화공연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 3번째부터 부산은행 박일용 D-IT그룹장, (재)영화의 전당 방추성 대표이사, 클립서비스㈜ 설도권 대표)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21일(화) 영화의전당 시네라운지에서 (재)영화의전당 및 클립서비스(주)와 ‘부산 영상·문화공연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 3번째부터 부산은행 박일용 D-IT그룹장, (재)영화의 전당 방추성 대표이사, 클립서비스㈜ 설도권 대표) ⓒBNK부산은행

부산銀, 영화의전당과 ‘영상·문화공연 활성화’ 업무 협약

부산은행을 대표하는 생활금융 서비스 플랫폼인 ‘썸뱅크’와 부산의 대표 영상·공연 콘텐츠 제공업체인 ‘영화의전당’이 부산 영상·문화공연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BNK부산은행은 21일 영화의전당 시네라운지에서 (재)영화의전당 및 문화/공연 매니지먼트 전문회사 클립서비스(주)와 ‘부산 영상·문화공연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과 클립서비스는 영화의전당 콘텐츠에 대한 모바일 예매·결제 서비스 제공 및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영화의전당은 우수한 영화제와 영화, 문화 공연의 기획 및 유치를 통해 썸뱅크 고객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8월부터는 썸뱅크를 통해 영화의전당에서 상영되는 영화, 뮤지컬, 연극, 전시 행사 등 다양한 영화 및 문화·공연 티켓을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다.

부산은행 박일용 D-IT그룹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내 금융과 문화산업의 제휴 서비스 확대라는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향후 썸뱅크를 통해 문화공연, 영화 뿐만 아니라 스포츠, 레저,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생활 서비스 컨텐츠를 제공해 고객의 일상과 금융이 함께하는 ‘생활 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클립서비스와 함께 부산 드림씨어터 공연 ‘뮤지컬 스쿨 오브 락’을 시작으로 불꽃축제,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등 다양한 부울경 문화공연, 축제, 행사 티켓 예매서비스를 진행해 오고 있다.

NH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21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법무부  안양소년원을 찾아 '법무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우유 기증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21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법무부 안양소년원을 찾아 '법무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우유 기증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법무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우유 기증 행사 실시

NH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직원들은 21일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법무부  안양소년원을 찾아 '법무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우유 기증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년원 시설 학생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우유급식의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농협은행은 안양소년원을 비롯해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산하 전국 11개 소년원 시설에 총 2천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증한다.

농협은행 지준섭 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업 발전과 공익을 위한 상생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