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전기오븐·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3개 부문 1위…경동나비엔, 한국지역난방공사·현대BS&C와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SK매직,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전기오븐·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3개 부문 1위…경동나비엔, 한국지역난방공사·현대BS&C와 MOU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경동나비엔, 한국지역난방공사·현대BS&C와 MOU 체결

경동나비엔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현대BS&C와 지난 22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 삼송역 헤리엇'(HERIOT) 건설 현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통합배관시스템의 에너지 절감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실증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대상인 통합배관시스템은 난방과 급탕을 별도의 배관으로 공급해 총 4개의 파이프를 사용하던 기존 방식을 대신해 난방만을 공급하는 2 파이프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온수를 공급하던 배관의 역할을 대신해 각 세대에 유닛을 설치, 보일러의 열교환기처럼 난방에 사용되는 열원을 사용해 필요한 순간에 온수를 데워 공급할 수 있어 지역난방에서 활용이 가능한 새로운 시스템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불필요한 배관 설비를 줄일 수 있어 운영 안정성이 높으며, 배관 내 순환 과정에서 버려지는 열까지 줄일 수 있어 기존 대비 12.7%까지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더욱이 필요할 때 원하는 온도로 온수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기존 4PIPE 방식과 달리 온수를 순간 가열해 사용함으로 레지오넬라 등 유해균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이에 경동나비엔 등 3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1년간 통합배관시스템의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BS&C의 고양 삼송역 헤리엇 346세대의 공동주택에 통합배관시스템인 경동나비엔의 '히티허브'를 설치하고, 통합배관시스템 운영에 따른 결과를 공유하며, 기술적인 검증과 함께 보급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점을 모색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SK매직,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전기오븐·전기레인지·식기세척기 3개 부문 1위

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전기오븐,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총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SK매직은 전기오븐 부문 9년 연속 1위, 전기레인지 2년 1위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또한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도 최초로 1위에 선정되며 34년 주방가전 노하우를 보유한 명가로써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전기오븐 9년 연속 1위로 선정된 '올인원 오븐 레인지'는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주방 제품을 하나로 결합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광파오븐 레인지'와 '복합오븐 레인지' 총 2종으로 다이얼과 터치 버튼 하나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8년에 이어 두번째로 1위를 차지한 SK매직 전기레인지는 지난 11월, 업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방식을 합친 하이브리드 제품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를 합친 하이브리드레인지까지 선보였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 시장에서도 업계 최초로 풀라인업을 구축하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현재 5분에 1대 팔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국내 최초 세척뿐 아니라 건조와 보관까지 토털 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식기세척기다.

현대렌탈케어 "샤워용 정수 필터 신규 렌탈 고객 대상 최대 4개월치 렌탈료 무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오는 8월 31일까지 자가관리형 샤워용 정수 필터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 특별 할인 행사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기간중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를 2개 이상 신청한 고객은 3·13·25·37개월차 등 총 4개월치 렌탈료를 면제해 주고, 1개 신청 고객은 3개월치(3·13·25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특히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한 고객은 정수기 등 다른 렌탈제품과의 결합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기존 큐밍 정수기를 사용하거나 큐밍 정수기와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를 함께 렌탈하는 신규 고객은 최대 4개월치 렌탈료 무료 혜택에 매월 3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신청은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와 통합 상담센터 또는 현대큐밍 대리점 등을 통해 가능하다.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는 현대렌탈케어가 지난 1월 선보인 정수 필터 렌탈 제품이다. '3중 정수 필터'(마이크로 세디먼트 필터-카본 필터-비타민 겔 필터) 구조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샤워 필터 제품보다 정수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는 필터를 소비자 본인이 직접 교체해 사용하는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및 청결관리 등) 제공 없이 사용자가 직접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제품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월 렌탈료는 필터 교체 주기에 따라 1만 2900원(필터 교체 주기 3개월 기준), 1만 5900원(필터 교체 주기 2개월 기준), 2만 4900원(필터 교체 주기 1개월 기준) 세 가지로 구분되 의무사용기간은 4년(48개월)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