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쇼핑-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유통 판로 지원 MOU 체결…CJ ENM 오쇼핑부문, 황금연휴에 ‘두번두번 페스티벌’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쇼핑-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유통 판로 지원 MOU 체결…CJ ENM 오쇼핑부문, 황금연휴에 ‘두번두번 페스티벌’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1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통합선불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와 손잡고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교통카드를 오는 27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CU
CU는 통합선불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와 손잡고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교통카드를 오는 27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CU

CU, 블랙핑크 캐시비 교통카드 한정판 5종 출시

CU는 통합선불카드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와 손잡고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교통카드를 오는 27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랙핑크 교통카드는 첫 정규 앨범의 선공개 타이틀 곡 'How You Like That' 스페셜 에디션에서 보여준 블랙핑크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미공개 이미지들로 디자인했다. 멤버별 4종과 단체 1종으로 한정 수량 10만 개로 가격은 장당 5000원이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은 최근 각종 음원 사이트 월간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발매 직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 33위를 기록하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블랙핑크 교통카드는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기본으로 편의점, 외식, 쇼핑 등 10만여 캐시비 가맹점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하면 카드 사용내역 확인 및 소득공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K쇼핑-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유통 판로 지원 MOU 체결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사회적 경제 기업 유통 판로 지원을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추천할 예정이며, K쇼핑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관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을 검토해 K쇼핑 방송 및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또한 K쇼핑에 입점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매 수수료를 우대하는 등 사회적경제기업 스스로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

선정된 기업의 상품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낮 시간대에 방송하는 K쇼핑 '가치&같이' 프로그램에서 만날 수 있다. 가치&같이는 TV방송뿐 아니라 TV앱에과 온라인몰에서 전용관으로 상시 운영되며 방송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아동, 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관련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오는 14일 5시 20분대에는 예비사회적 기업인 남원미꾸리추어탕협동조합에서 생산한 '혼자먹는 남원 추어탕 10팩' 제품을 판매한다. 이후에도 K쇼핑은 진흥원에서 선별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검토해 우수한 제품을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GS25, 온택트로 진행 'Great Son Untact Run 10K' 레이스 대회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손기정기념재단, PRRC(Private Road Running Club·예술을사랑하는 러닝클럽),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스트릿 패션브랜드)과 손잡고 8·15 광복 75주년을 맞아 고(故) 손기정 선수 정신을 되새기며, 코로나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Great Son Untact Run 10K'(이하 GSUR10K) 레이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마라톤대회, 페스티벌, 올림픽 등 군중이 모이는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에서 온택트로 진행되는 이번 GSUR10K는 달리기를 좋아하는 고객과 의미있는 야외 활동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GSUR10K는 지난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고(故) 손기정선수의 조국 사랑을 기리는 의미와 전국에 있는 러너가 다양한 장소에서 한마음으로 뛰며 코로나 극복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기획했다. 페이스 패키지 수익금의 일부는 손기정기념재단에 기부돼 마라톤 꿈나무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레이스 패키지 구매 희망자는 오는 14일부터 GS25 '나만의냉장고' 또는 '더팝' 어플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택배를 통해 9월 1일부터 고객에게 완주메달, 기념티셔츠, 음료교환쿠폰, 배번호, 대회 설명 브로슈어 등이 배송된다. 기념티셔츠는 thisisneverthat 디자인으로 고(故) 손기정선수 모습이 있는 행사이미지와 thisisneverthat 브랜드 로고가 담겨 있다. 레이스 패키지 가격은 2만 8900원이다. 총 참가 인원은 1만 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GSUR10K 레이스 대회는 9월 1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레이스 패키지를 구매하지못한 고객도 대회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기간동안 참가자는 본인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나이키, 아디다스, 런데이, 스트라바 등 GPS기반 러닝 어플을 활용해 러닝을 하면 된다.

CJ ENM 오쇼핑부문, 황금연휴에 '두번두번 페스티벌'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은 코로나와 장마로 지친 고객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두번두번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5~17일 사흘간 인기 브랜드 FW 시즌 신상품을 집중적으로 방송 편성하며, CJ오쇼핑과 CJ오쇼핑플러스에서 방송되는 상품 중 두 번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지오송지오, 더엣지, 에셀리아 등 CJ오쇼핑의 인기 패션 브랜드 2020 FW 시즌 신상품 방송이 포진해있다. 장기화된 코로나와 후덥지근한 장마철 날씨로 외출하기 꺼려지는 고객을 위해 마련한 행사이며, 15~17일 연휴 기간 동안 방송 상품을 주문 전화나 CJmall로 두 번 이상 구매한(각 최종 결제가 5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생활필수품 KF94  마스크 50장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오는 15일 오전 10시 20분에 첫 선보이는 지오송지오의 포레더(FAUX LEATHER) 재킷 재킷으로, 가격은 7만 9900원이다.

이어 15일 저녁 10시 25분에 시작하는 홈쇼핑 대표 패션 프로그램 '힛 더 스타일'에서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더엣지 (The AtG) FW 신상 수트 셋업을 출시한다. 수트 상/하의와 체크 코트 3종 모두를 14만 9000원에 판매한다. 오는 17일 저녁 8시 45분에는 CJ오쇼핑 19년 차 단독 브랜드 에셀리아의 하이텐션 재킷을 7만 9000원에 판매한다.

갤러리아百, 명품관서 국내 첫 루이 비통 주얼리 팝업스토어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국내 최초로 루이 비통 파인 주얼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명품관에서 선보이는 루이 비통 주얼리 컬렉션은 'LV 볼트 컬렉션'(LV Volt Collection)으로 루이 비통의 영문 이니셜인 L과 V를 모티브해 선보이는 파인 주얼리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L과 V 두 개의 이니셜이 함께 어우러지거나 분리됨을 디자인으로 표현해 속도를 형상화하는 상징물을 주얼리로 표현했다.

더불어 무용과 음악의 리듬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 모두 착용할 수 있는 네크리스, 팔찌, 이어링, 반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개인의 사이즈에 맞게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돼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