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공동 연구논문, 란셋 디지털헬스 커버 장식…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공동 연구논문, 란셋 디지털헬스 커버 장식…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디프랜드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 메디컬에이아이와 공동연구를 통해 심전도 빅데이터를 이용한 AI 분석을 통해 빈혈을 진단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 메디컬에이아이와 공동연구를 통해 심전도 빅데이터를 이용한 AI 분석을 통해 빈혈을 진단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공동 연구논문, 란셋 디지털헬스 커버 장식

바디프랜드는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 메디컬에이아이와 공동연구를 통해 심전도 빅데이터를 이용한 AI 분석을 통해 빈혈을 진단하는데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연구를 담은 논문은 세계적 의학 학술지 '란셋 디지털 헬스'(The Lancet Digital Health)에 커버(표지)스토리로 게재됐다.

바디프랜드와 세종병원은 이번 인공지능 연구를 통해 7만 건 이상의 심전도 데이터와 나이, 성별 등의 데이터를 AI 기술로 분석해 높은 수준의 정확도로 빈혈의 진단과 수치까지 파악할 수 있음을 밝혀냈다.

채혈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데이터 만으로 빈혈의 진단 및 헤모글로빈 수치의 변화를 알 수 있다는 뜻이다. 비대면 데이터 분석만으로 심전도로 알 수 있는 각종 심장 질환 외의 다른 질환까지 진단,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린 셈이다.

해당 인공지능을 개발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인공지능 빅데이터 센터의 권준명 센터장(응급의학과 전문의)은 "생체신호 기반 인공지능 기술은 환자를 원격 모니터링 하는 핵심기술로 다양한 기기에 적용돼 한국이 언택트 진료를 통한 헬스케어 분야를 혁신의 선봉에 서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연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7일간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기획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롯데하이마트 전국 매장, 롯데ON에서 진행한다. LG전자 인기 모델을 추가 혜택과 함께 특별할인가로 판매한다. 매일 한 가지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양문형 냉장고(821L)를 혜택가(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 등을 포함한 할인가) 119만 원대, UHD TV(138cm) 혜택가 80만 원 대에 한정수량 선보인다.

행사 기획 모델을 구매하면 추가 혜택도 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롯데ON에서 행사 모델을 2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43만 포인트 지급해준다. 특히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50만 원 이상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엘포인트를 3000포인트부터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증정한다.

더불어 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준다. 500만 원 이상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든 2만 원부터 최대 7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가 기준 10%를 최대 50만 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롯데ON에서는 LG전자 행사 모델에 최대 1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7%를 최대 10만 원까지 즉시할인해준다.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이용하면 주는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나 롯데ON에서 LG전자 그랜드 페스타 기획 모델을 구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LG전자 대형·IT·PC가전 모델을 구매하면 된다. 매장 결제가의 2%를, 엘포인트(L.POINT)로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