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오쇼핑, ‘갤러리K’ 그림렌탈 서비스 단독 론칭…갤러리아百 고메이494, 컨시어지 배달 서비스 ‘김집사블랙’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오쇼핑, ‘갤러리K’ 그림렌탈 서비스 단독 론칭…갤러리아百 고메이494, 컨시어지 배달 서비스 ‘김집사블랙’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 ENM오쇼핑부문은 중견 미술작가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감상할 수 있는 그림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CJ ENM오쇼핑부문
CJ ENM오쇼핑부문은 중견 미술작가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감상할 수 있는 그림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CJ ENM오쇼핑부문

CJ오쇼핑, '갤러리K' 그림렌탈 서비스 단독 론칭

CJ ENM오쇼핑부문은 중견 미술작가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감상할 수 있는 그림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인식되던 그림을 부담 없이 집의 가치를 높이는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활용하게 한 것이다.

CJ오쇼핑이 오는 29일 저녁 8시 30분에그림렌탈 전문 갤러리 '갤러리K'의 렌탈 상품을 판매한다.  갤러리K는 정고암, 배진현, 정미애 등 국내 중견 작가 60여 명의 작품 1300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신진 작가의 작품이 아닌, 수십 년 경력의 검증된 작가의 실제 작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 이용료는 작품 가격의 1% 수준으로, 10호(긴 변의 길이가 53cm) 작품 기준으로 3만 9000원이다. 상담을 신청하면 갤러리K 소속의 그림 구매상담 전문가 '아트딜러'로부터 설치 위치, 크기, 테마와 색상 등 선호 스타일 등에 맞춰 전문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렌탈한 작품은 6개월마다 한번씩 추가 비용 없이 다른 작품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2점 이상 렌탈을 하면 작품을 추가할 때마다 한 점당 월 렌탈료를 1만 원씩 할인해 준다. 또한 렌탈로 이용하던 작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구입금액에서 그 동안 지불한 렌탈료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렌탈 기간 중 작품 가격이 상승했더라도 최초 렌탈 시점의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갤러리아百 고메이494, 컨시어지 배달 서비스 '김집사블랙' 시행

갤러리아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 494는 생활밀착형 O2O 서비스 스타트업인 '㈜달리자'와 함께 오는 9월 1일부터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김집사블랙'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서비스 대상은 갤러리아 명품관 주변 1.5km 내 아파트에 거주하는 고객이며, 오전 10시 30분부터 평일 기준 오후 8시까지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하면 1시간 내에 배달을 완료한다. 다만, 금·토·일요일의 경우, 오후 8시30분까지 운영된다.

갤러리아는 업계에서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배달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실시간 마켓 장보기 △전문 인력 배치 △김집사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기본적으로 '마켓 장보기 서비스'를 통해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식재료와 고메이494에 입점한 주요 맛집 음식을 배달한다.

갤러리아는 인근 아파트 거주 고객의 구매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수요가 많은 주요 100개 품목을 선정해 제안한다. 또한 고메이 494에 입점한 다양한 맛집의 테이크아웃 음식도 집에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현대百, 아울렛보다 더 싼 아울렛 매장 '오프웍스 2호점'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 현대시티아울렛 가든파이브점 몰관 1층에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 '오프웍스'(OFF WORKS) 2호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9월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오픈한 1호점에 이어 1년 만에 2호점을 오픈하는 것이다.

오프웍스는 현대백화점이 아울렛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문을 연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Off Price Store)다.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란 유명 브랜드의 재고 상품을 유통업체가 직접 매입해 할인율을 기존 아울렛 제품보다 높여 판매하는 매장을 말한다.

통상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의 할인율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70%로, 통상적인 아울렛 제품 할인율(30~50%)보다 10~20%포인트 가량 높다. 미국의 티제이맥스나 노드스트롬 랙이 대표적인 예다.

오프웍스 2호점의 매장 규모는 총 562㎡(약 170평)로, 총 120여 개 패션·잡화·리빙 브랜드의 이월 상품과 신상품으로 채워진다. 이월 상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40~80%, 신상품은 15~25% 할인 판매한다.

매장은 발렌티노·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를 직매입해 판매하는 '프리미엄 럭셔리관'과 마쥬·산드로·아미·아크네·메종키츠네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구성된 '컨템포러리관', 스톤아일렌드·폴로·라코스테·J린드버그 등의 남성·스포츠 브랜드를 판매하는 '남성관', 포트메리온·빌레로이앤보흐 등 수입 식기 브랜드가 있는 '수입 식기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2호점에는 주변 강남·송파 상권의 '맘고객'을 겨냥해 프리미엄 키즈 MD를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리틀마크제이콥스, 부가부 등 유·아동 관련 의류·잡화·유모차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GS홈쇼핑, '소셜미디어 ON&UP 프로젝트' 온라인 투표 진행

GS홈쇼핑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소셜미디어 ON&UP'은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일으키는 영상·미디어 소셜벤처 창업가를 뽑기 위해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셜미디어 ON&UP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사회문제 또는 사회적 약자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자 노력하는 영상·미디어 소셜벤처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7월부터 약 6주간 5개팀을 선발해 운영했으며 온라인 특강, 코칭을 통해 영상을 제작했다.

경비원들의 인식에 대한 사회문제를 담은 '다른곳으로부터 안녕', 육지해녀에 대한 소개와 이야기를 담은 '심해이음',  배달 노동자 중 여성 라이더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영상으로 담은 '영상농장', 소방관이 겪는 PTSD(외상후 스트레스 장애)에 대한 치료 시스템 개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소명', 유해미디어에 방치된 아이들의 문제점을 영상으로 담는 '슈퍼아이' 등 5개팀이 다양한 사회문제를 각기 다른 영상으로 풀어냈다.

투표는 오는 9월 1일까지 소셜미디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GS홈쇼핑 소셜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영상을 골라 투표하면 된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커피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케미렌즈, 멀티 기능 안경렌즈 개발 활발

안경렌즈 종합 브랜드 케미렌즈는 안경 시장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멀티 기능 안경렌즈의 활발한 신제품 출시로 관련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멀티 렌즈는 시력 교정 안경에 두, 세개의 첨단 기능을 장착해 다양한 용도로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안경이다. 첨단 렌즈 소재와 고난도 렌즈 가공 기술이 확보돼야 개발이 가능하다.

이러한 첨단 기능성 렌즈 개발의 국내 선두 주자 격인 케미렌즈는 기본적인 시력 교정 렌즈에 자외선을 차단하는 '퍼펙트 UV' 헬스 케어 렌즈를 선보인 이후 꾸준하게 멀티 기능 안경렌즈를 출시했다. 자외선에 블루라이트도 동시에 차단하는 렌즈와 나아가 자외선과 블루라이트에 근적외선까지도 차단하는 멀티 기능 안경렌즈도 최근 개발해 출시했다.

케미렌즈가 지난달 선보인 케미 IR 렌즈는 근적외선을 45%가량 차단하고 자외선은 최대 파장대 400나노미터에서 99% 이상, 블루라이트는 최적치인 34%가량 부분 차단할 수 있는 차세대 헬스 케어 안경렌즈로 주목받고 있다. 유해 광선을 차단하면서도 가시광선의 투과율이 97% 정도로 높아 아주 맑은 시야 제공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