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노브랜드 버거, 부산 첫 매장 오픈…위메프오, 오는 18일부터 ‘중개수수료 0%’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노브랜드 버거, 부산 첫 매장 오픈…위메프오, 오는 18일부터 ‘중개수수료 0%’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노브랜드 버거 부산 대연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부산 대연점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부산 첫 매장 오픈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을 부산에서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부산 남구 대연동에 180㎡(55평), 72석 규모인 부산 대연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부산 남구 대연동은 햄버거 주 고객층인 10~30대가 많이 찾는 곳으로 부경대, 경성대 등 대학교가 밀집해 있고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행정기관이 모여 있는 부산지역 대표 상권이다.   

노브랜드 버거 부산 대연점은 정식 오픈 하루 전인 지난 16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5시간 동안 테스트 차원으로 프리 오픈(pre-open)을 운영했으며, 고객 300여 명이 방문했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을 권유하는 ‘노 마스크, 노 버거(No Mask, No Burger)’ 캠페인을 진행하고 방문 고객 300명에게 노브랜드 버거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론칭 1년 만에 매장 수 45개, 누적 판매량 350만 개를 돌파하며 수도권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노브랜드 버거의 열풍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고자 부산지역에 첫 매장을 열었다”며 “부산 대연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오픈 예정인 대구 등 전국 각 지역에 노브랜드 버거 매장을 확대해 국내 대표 햄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위메프오, 오는 18일부터 ‘중개수수료 0%’ 시행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오는 18일부터 ‘공정배달 중개수수료 0%’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 점주가 서버비용(주 8800원, VAT 10% 포함)만 부담하면 중개수수료를 전혀 받지 않는 정책이다. 별도의 광고비 등 추가 비용도 없다. 또 외부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주차별 정산 금액(매출)이 3만 원 이하면 서버비용도 부과하지 않는다.

점주는 언제든 본인에게 유리한 과금체계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위메프오는 결제금액의 5%를 중개수수료로 부과하는 ‘중개수수료 5%’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 위메프오 입점 점주는 언제든 주 8800원의 서버비만 부담하면 추가 비용부담 없는 ‘중개수수료 0%’와 기존 별도 비용없이 결제금액에 따른 수수료만 부담하는 ‘중개수수료 5%’ 가운데 유리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유리한 상품 선택은 위메프오파트너즈(웹·앱) 내 ‘매출관리→매장 수수료 설정’ 메뉴에서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신청 날짜 기준에서 한주 뒤인 월요일 0시가 지나면 일괄 적용된다. 이후의 변경도 자유롭다. 수수료 정책 변경 시 동일하게 차주 월요일 0시부터 반영된다.

홈플러스, ‘홈슐랭 클럽’ 론칭…코로나 피해 식음업체 지원

홈플러스는 점포 내 쇼핑몰에 입점된 식음(F&B)코너 이용 고객들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 ‘홈슐랭 클럽’을 새롭게 선보이고, 론칭을 기념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식음코너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프랜차이즈형 카페와 제과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등에서는 매장 내 취식이 불가해 포장만 가능했고, 모든 식음시설이 밤 9시 이후에는 영업 자체가 제한되면서 홈플러스 입점 식음코너의 매출에 큰 타격을 입은 바 있다.

홈플러스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지난 14일부터 2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객수 감소로 인해 타격을 입은 식음코너 입점 소상공인들의 객수 확대와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식음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우선 다음달 7일까지 홈슐랭 클럽 회원들에게 홈플러스에 입점된 쇼핑몰 식음코너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식음코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다음달 8일부터는 신규 가입 고객이 식음코너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쿠폰과 함께 기존 회원들에게는 식음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에도 2000원 할인 쿠폰을 매월 증정하는 정기 혜택도 제공한다.

홈슐랭 클럽에 가입하려면 스마트폰 마이홈플러스앱(App)의 ‘My Club’ 메뉴에서 관심카테고리에 홈슐랭 클럽을 설정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식음코너 결제 시 마이홈플러스앱을 제시하면 사용할 수 있다.

LF푸드 모노키친, ‘일품 소고기 타다끼’ 간편식 출시

LF푸드가 17일 고급 이자카야와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안주, 요리 메뉴 ‘소고기 타다끼’를 간편식 신상품으로 출시한다. ‘타다끼’는 본래 다진고기 또는 그것을 사용한 요리라는 뜻으로, 고기를 썰어낸 후 직화로 겉면을 빠르게 익히고 양념을 두드려 입히던 것에서 유래가 된 음식 혹은 요리법이다.

일본에서는 소고기 외에도 보통 참치나 연어, 방어 등을 타다끼 형태로 많이 조리한다. 이중 소고기 타다끼는 특히 고기의 육즙과 직화로 구워낸 불맛의 조합이 좋아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미식가들이 고급 술 안주나 프리미엄 야식 메뉴로 많이 찾고 있다.

LF푸드가 SSG닷컴을 통해 신규 출시하는 모노키친 일품 소고기 타다끼는 결이 곱고 담백해 타다끼용으로 최적화된 부위인 호주 청정우 우둔살을 사용했다. 별다른 준비 없이 일품 요리 및 안주 메뉴로 집에서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특제 유자간장소스와 생와사비가 동봉돼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