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일동제약, ‘유엔 SDGBI 1위 그룹’에 선정…JW메디칼, 조직 절제연 검사 전용 ‘트라이덴트 HD’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일동제약, ‘유엔 SDGBI 1위 그룹’에 선정…JW메디칼, 조직 절제연 검사 전용 ‘트라이덴트 HD’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강소특구 발전방안 보고회'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 육성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강소특구 발전방안 보고회'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 육성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지역사회와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 MOU 체결

대웅제약은 지난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남 강소특구 발전방안 보고회'에서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대학교와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 육성을 위한 4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는 민관학이 협력체계를 구성해 세포·유전자 치료제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대웅제약이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개발 △기술이전 △창업지원과 기업 육성 △지역인재 양성 등에 뛰어들면, 인제대가 임상과 공동연구를 지원하고 시·도 지방정부는 산업육성·지원을 전반적으로 뒷받침하겠다는 내용이다.

대웅제약은 경상남도와 김해시에서 세포·유전자 치료제 스타트업을 발굴해 바이오의약품 개발·임상·허가·판매에까지 이르는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서 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약바이오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등록된 바 있다.

일동제약, 2년 연속 '유엔 SDGBI 1위 그룹'에 선정

일동제약은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 협회가 주관하는 '2020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UN SDGBI) 1위 그룹'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UN SDGBI는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에 부합하는 경영 활동을 하는 국내외 기업들에 대해 사회, 환경, 경제, 제도 등 4개 분야의 12개 항목, 48개 지표 측면에서 평가하는 경영 분석 지수다.

일동제약 측은 △회사 및 경영진의 SDGs 확산 의지 △인류 보건과 질병 극복을 위한 양질의 의약품 보급 및 지속적인 R&D △기후 문제 대응 등 지구환경 보존을 위한 노력 및 친환경 캠페인 △회사 및 임직원의 사회적 책임 실천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제이브이엠, 3분기 누적 영업이익 98억 원…전년대비 23.2%

제이브이엠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849억 원, 영업이익 98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각각 7.7%, 23.2% 증가한 수치다.

JW메디칼, 조직 절제연 검사 전용 X-Ray '트라이덴트 HD' 출시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메디칼은 미국 홀로직(Hologic)사의 조직 절제연 검사 전용 엑스레이 '트라이덴트 HD'(Trident HD)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트라이덴트 HD는 유방암 수술 중 절제한 조직의 절제연(조직 절제범위 혹은 조직 절제마진)을 수술실 안에서 확인할 수 있는 X선 촬영장치다. 맘모그래피(X선 유방촬영장비)가 설치돼있는 별도의 공간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수술 장소에서 절제연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추가 조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JW메디칼은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주력 3D 유방촬영장비인 3디멘전스와 함께 유방암 관련 의료기기 시장의 주력 모델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