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리바트, ‘윌리엄스 소노마’ 출점 전략 변화…GS샵, ‘SUPER WEEK 단 7일 간의 선택’ 프로모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리바트, ‘윌리엄스 소노마’ 출점 전략 변화…GS샵, ‘SUPER WEEK 단 7일 간의 선택’ 프로모션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편의점 배달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업계 최초로 2일부터 위메프오에서 배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CU
CU는 편의점 배달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업계 최초로 2일부터 위메프오에서 배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CU

CU, 편의점 업계 최초 위메프오 입점

CU는 편의점 배달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2일부터 위메프오에서 배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CU 측은 "위메프오에 입점하게 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배달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가맹점주들에게는 낮은 채널수수료, 추가 광고 등 부대비용 제로 정책으로 운영 수익성을 높여 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입점을 기념한 전용 상품도 출시한다. CU는 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누드, 아몬드, 크런키 빼빼로 등과 함께 위메프오 할인 쿠폰으로 구성한 위메프오 에코백 세트(1만2000원)와 위메프오 선물세트(1만5800원)를 한정판으로 준비했다.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는 위메프오 캐릭터인 오사장과 포미 인형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오사장(1만7800원), 포미(1만4000원) 단품과 오사장&포미(2만6800원) 세트 총 3종으로 구매 시 각각 1만 원, 2만 원 위메프오 할인 쿠폰코드도 별도 문자로 제공한다.

창립 20주년 펀샵, 고객 쇼핑편의성 강화 UI 리뉴얼

펀샵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UI(User Interface)를 리뉴얼하며 고객 쇼핑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UI 개편의 핵심은 고객 중심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변화다. 상품 카테고리 재편과 함께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를 늘려 쇼핑을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재미 큐레이션' 온라인몰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최신 쇼핑 트렌드와 전 세계 이색 상품 등을 소개하는 '펀테나 매거진', 펀샵 입점 상품을 상품기획자 시선에서 소개하는 '#스토리' 채널 등을 개편한다. 각 콘텐츠들을 목차 형식이 아닌 이미지 배너 형식으로 바꿔 가독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펀샵 에디터들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리뷰해주는 '펀샵 에디터 리뷰'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현대리바트, '윌리엄스 소노마' 출점 전략 바꾼다

현대리바트는 미국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 이하 WSI) 출점 전략에 변화를 꾀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출점 전략의 핵심은 △직영 전시장 외 백화점·아울렛 매장 확대 △매장 컴팩트화 △상품 큐레이션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려는 조치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2017년 윌리엄스 소노마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윌리엄스 소노마의 대표 브랜드인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 포터리반(Pottery Barn), 포터리반 키즈(Pottery Barn Kids), 웨스트 엘름(West Elm) 등 4개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 중에 있다.

GS샵, 'SUPER WEEK 단 7일 간의 선택' 프로모션 진행

GS샵은 오는 8일까지 'SUPER WEEK(슈퍼위크) 단 7일 간의 선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생활용품인 '샤프란 아우라 섬유유연제 스페셜팩'(판매가 2만9900원), '이지드롭 스타터팩'(1만9900원), '라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스페셜팩'(2만9900원) 등을 판매한다.

해당 스페셜팩은 GS샵이 짧은시간 동안 한 상품을 집중 소개하는 TV프로그램 '오늘의 선택'과 모바일 전용 프로그램인 '모바일라이브',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 선택에서는 슈퍼위크 기간 동안 10분씩, 총 12차례에 걸쳐 해당 상품을 판매 방송한다.

GS25, 우리 농산물 스토리 담은 상생 스낵 출시

GS25는우리 농가 햇농산물을 사용해 상생 스토리가 담긴 자체상표(PB) 과자 △유어스햇팝콘 △유어스햇감자칩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유어스햇팝콘은 강원도에서 올해 9월에 수확된 오륜 품종 국산 햇옥수수 10톤이 사용돼 10만 개 한정 물량으로 제조됐다. 오륜 품종 옥수수는 2011년 국내 옥수수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토종 품종이다. 유어스햇감자칩은 올해 7월에 수확된 강원도산 햇감자 20톤이 사용돼 20만 개 한정 물량으로 생산됐다. 육질이 단단한 국산 감자에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더했다.

과자의 포장지에는 '54일의 장마와 태풍을 이겨내고 자라난 강원도 농산물'이라는 문구를 큼지막하게 디자인해 코로나19도 함께 이겨 내자는 2020년 역경 극복 기원의 스토리를 넣었다. 가격은 2종 상품 모두 1500원이다.

배민, 오는 5일 소상공인의 날 기념 응원 이벤트 실시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음식을 주문하면서 동네 식당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할인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배민 앱에서 주문 시 사장님 요청사항에 '오늘도 파이팅하세요', '덕분에 맛있게 먹겠습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등 사장님을 향한 응원의 한마디를 자유롭게 남기면 된다. 배민은 이날부터 오는 5일까지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배민 할인쿠폰(5000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