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홈쇼핑-KCL, 친환경 포장 개발 업무협약 체결…홈앤쇼핑, ‘김장대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GS홈쇼핑-KCL, 친환경 포장 개발 업무협약 체결…홈앤쇼핑, ‘김장대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추구하고 다양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GS홈쇼핑
GS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추구하고 다양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GS홈쇼핑

GS홈쇼핑, 친환경 서비스 확대 위해 KCL과 업무협약 체결

GS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추구하고 다양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전문지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통제품의 포장 품질을 향상시키고, 유통포장재 감량·과대포장 방지 등 정부의 친환경 정책 대응에 맞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홈쇼핑은 KCL에서 추진 중인 친환경 제품(생분해성 플라스틱) 산업육성을 위한 시험인증 평가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과대포장·종이포장재 재펄프화 평가 등 친환경 정부 정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GS홈쇼핑 임직원과 협력사에 대한 교육·기술, 의뢰한 제품의 시험분석 등을 지원한다.

홈앤쇼핑, 다가온 김장철 '김장대전' 특가 찬스

홈앤쇼핑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모바일 앱에서 '김장대전' 기획전을 오는 16일부터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김장대전은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려는 트렌드를 반영해 절임배추와 절임 무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해 할인 판매한다. 김장을 담그는 소비자들의 배추 산지 별 선호도를 고려해 강원도 태백, 전남 해남, 충북 괴산 등 다양한 지역의 상품이 용량 별로 준비했다.

기획전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12월 24일까지 배송일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김장을 계획한 날보다 하루 전날을 도착일로 지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쇼핑몰 1:1 맞춤 무료 광고컨설팅 진행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창업 컨설팅 커뮤니티 셀러리 커뮤니티는 쇼핑몰 1:1 맞춤 광고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1:1 맞춤 무료 광고 컨설팅을 진행,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가 매월 선착순 3업체를 선정해 △쇼핑몰 사이트 진단 △쇼핑몰에 적합한 광고 플랫폼 제안 △광고 운영 전략 △광고 예산 전략 등 체계적인 컨설팅을 비대면 방법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메이크샵 외 타 솔루션을 이용하는 업체도 셀러리 커뮤니티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컨설팅 후 쇼핑몰 운영자와 실무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TH, 2020년 3분기 영업익 30억원…전년比 26.2% ↓

KTH는 2020년 3분기 매출 852억 원, 영업이익 30억 원, 당기순이익 8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6.2%, 11.8% 감소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한 566억 원, 영업이익은 10.4% 감소한 34억 원을 기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